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푸터로 건너뛰기
  • 오늘
최근 미국의 무역정책 변화로 관세와 수입 규제 등을 회피하기 위해 우리나라를 거쳐 국산으로 둔갑한 우회수출이 급증하자 관세청이 집중 단속에 나섰습니다.

관세청은 미국의 관세정책에 적극 대응하고 국내산업을 보호하기 위해 무역안보특별조사단을 발족하고 우회수출 차단을 위해 전방위 단속에 나선다고 밝혔습니다.

집중 단속 대상은 미국의 반덤핑 과세와 상호관세 등 고관세 부과 물품과 수입규제 대상 물품입니다.

관세청은 한국보다 세율이 높은 타 국가의 물품이 한국을 경유해 미국 등에 수출되는 경우 우리나라 국가 신뢰도 하락과 국내 산업 피해가 우려된다고 설명했습니다.

특히 관세청은 최근 5년 동안 총 176건, 4천657억 원 규모의 불법적 우회수출을 적발했는데, 이 가운데 미국으로의 우회수출 비중은 지난 2023년 14%, 2024년 40%, 올해는 3월까지 75%로 급증했다고 덧붙였습니다.

관세청은 국정원과 미국 국토안보수사국, 관세국경보호청 등 국내외 정보기관과 수사공조와 정보협력을 확대해 우리나라 수출기업과 산업이 피해를 입지 않도록 철저히 단속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YTN 황혜경 (whitepaper@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2_202504211053150891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최근 미국의 무역 정책 변화로 관세와 수입 규제 등을 회피하기 위해 우리나라를 거쳐 국산으로 둔갑한 우회 수출이 급증하자 관세청이 집중 단속에 나섰습니다.
00:11관세청은 미국의 관세 정책에 적극 대응하고 국내 산업을 보호하기 위해 무역 안보 특별조사단을 발족하고 우회 수출 차단을 위해 전방위 단속에 나선다고 밝혔습니다.
00:22집중 단속 대상은 미국의 반덤핑 과세와 상호 관세 등 고관세 부과물품과 수입 규제 대상 물품입니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