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국민의힘 대선 경선 주자 8인이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스포츠 프로리그에서나 볼 법한 미디어데이 형식을 차용해 질문도 받고 출마의 변도 낭독했는데요.
뭐라고 했는지 들어보시죠.
김민곤 기자입니다.
[기자]
경선 레이스에 몸을 실은 국민의힘 후보들,
[현장음]
"국민의힘 파이팅!, 파이팅!"
출마 이유 설명에 1분씩 주어졌는데 대부분을 이재명을 막을 인물이라는 점을 부각하는 데 할애했습니다.
[김문수 / 국민의힘 대선경선 후보]
"자기 형님을 정신병원 감금시키려 했던 이런 사람이 대통령이 되면 전 국민을 정신병원에 감금시키려 할 것입니다."
[홍준표 / 국민의힘 대선경선 후보]
"비리와 부도덕과 부패가 만연한 나라로 갈 것이냐, 정의가 강물처럼 흐르는 그런 나라로 갈 것이냐…"
[한동훈 / 국민의힘 대선경선 후보]
"괴물정권 막아내고 좋은 나라 만들자는 애국심, 우리 모두 하나 아닙니까."
[안철수 / 국민의힘 대선경선 후보]
"깨끗한 안철수가 범죄 혐의자 이재명을 제압하겠습니다."
당 지지층이 주로 뽑는 경선인 만큼 반이재명 정서를 자극하기 위함으로 보입니다.
토론회 조 편성 결과도 나왔습니다.
두 조로 나뉘었는데, A조에 유정복, 안철수, 김문수, 양향자 후보가, B조에 이철우 나경원 홍준표 한동훈 후보가 들어갔습니다.
당내에서는 탄핵 찬성, 반대를 두고 명확하게 입장이 나뉘는 B조가 죽음의 조라는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이번 주말 토론회 이후 100% 국민여론조사를 통해 22일 2차 경선에 진출할 네 명이 발표됩니다.
채널A 뉴스 김민곤입니다.
영상취재: 김재평
영상편집: 최창규
김민곤 기자 imgone@ichannela.com
카테고리
🗞
뉴스트랜스크립트
00:00국민의힘 대선 경선 주자 8명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00:04스포츠 프로리그에서나 불법한 미디어데이 형식을 차용해서 질문도 받고 출마의 면도 낭독했는데요.
00:12뭐라고 했는지 들어보실까요? 김민곤 기자입니다.
00:17경선 레이스에 몸을 실은 국민의힘 후보들.
00:23출마 이후 설명에 1분씩 주어졌는데 대부분을 이재명을 막을 인물이란 점을 부각하는 데 할애했습니다.
00:30자기 형님을 정신병원에 감금을 시키려고 했던 이런 사람이 대통령이 되면 전국민을 정신병원에 감금시키려고 할 것입니다.
00:39비리와 부도덕과 부패가 만련한 나라로 갈 것이냐. 정의가 강물처럼 흐르는 그런 나라로 갈 것이냐.
00:51괴물 정권을 막아내고 좋은 나라 만들자는 애국심 우리 모두 하나 아닙니까?
00:57깨끗한 안철수가 범죄 혐의자 이재명을 제압하겠습니다.
01:03당 지지층이 주로 뽑는 경선인 만큼 반 이재명 정서를 자극하기 위함으로 보입니다.
01:09토론의 조편성 결과도 나왔습니다.
01:11두 조로 나뉘는데 A조의 유정복, 안철수, 김문수, 양향자 후보가,
01:17B조의 이철우, 나경원, 홍준표, 한동훈 후보가 들어갔습니다.
01:21당내에서는 탄핵 찬성 반대를 두고 명확하게 입장이 나는 비조가 죽음의 조라는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01:29이번 주말 토론회 이후 100% 국민 여론조사를 통해 22일 2차 경선에 진출할 4명이 발표됩니다.
01:35채널A 뉴스 김민곤입니다.
01:51채널A 뉴스 김민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