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푸터로 건너뛰기
  • 그저께
폐렴으로 한 달 넘게 입원 치료를 받은 뒤 퇴원해 회복 중인 프란치스코 교황이 바티칸 성 베드로 대성전을 깜짝 방문했습니다.

교황은 현지 시간 10일 낮 1시쯤 예고 없이 성 베드로 대성전을 찾아 방문객들에게 손을 흔들어 인사했습니다.

교황은 대중 앞에 등장할 때 입는 흰색 예복이 아닌 흰 셔츠를 입고 담요를 덮은 채 휠체어를 탄 모습이었으며, 코에는 산소 공급용 튜브를 꽂고 있었습니다.

또, 대성전에서 작업하던 복원 전문가에게 가까이 오라고 한 뒤 악수를 청하기도 했습니다.

교황은 복원 작업을 직접 확인하고선 비오 10세의 무덤으로 이동해 기도한 뒤 바티칸 내 거처인 산타 마르타의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프란치스코 교황은 양쪽 폐에 폐렴이 발생해 38일간 로마 제멜리 병원에서 치료를 받은 뒤 지난달 23일 퇴원했습니다.

의료진은 교황에게 폐렴이 완치되지 않은 만큼 최소 두 달간 외부 활동을 자제하고 휴식과 재활에 집중하라고 권고했습니다.

그러나 교황은 지난 6일 올해 가톨릭 희년을 기념하는 특별 미사가 열린 바티칸의 성 베드로 광장에 등장한 데 이어, 9일엔 산타 마르타의 집에서 영국 국왕 부부를 비공개로 만났습니다.

이탈리아 현지 언론은 교황이 두 번째 공개 행보에 나서면서 다가올 부활절 행사에 직접 참석할 가능성도 커졌다고 전망했습니다.





YTN 홍주예 (hongkiza@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4_202504120819480148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폐렴으로 한 달 넘게 입원 치료를 받은 뒤 퇴원에서 회복 중인 프란체스코 교황이 바티칸 성베드로 대성전을 깜짝 방문했습니다.
00:11교황은 현지시간 10일 낮 1시쯤 예고 없이 성베드로 대성전을 찾아 방문객들에게 손을 흔들어 인사했습니다.
00:18교황은 대중 앞에 등장할 때 입는 흰색 예복이 아닌 흰 셔츠를 입고 담요를 덮은 채 휠체어를 탄 모습이었는데 코에는 산소 공급용 튜브를 꽂고 있었습니다.
00:28이탈리아 현지 언론은 교황이 두 번째 공개 행보에 나서면서 다가올 부활전 행사에 직접 참석할 가능성도 커졌다고 전망했습니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