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달
조금 전 영상입니다. 윤 대통령과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가 만나는 장면 보고 계십니다. 지금 용산 대통령실 야외에서 만나고 있는데요.

오후 4시 54분쯤에 대통령실 청사 앞 야외 정원인 파인그라스에서 면담이 시작됐는데요.

지금 정진석 비서실장도 보이고요.

윤석열 대통령의 이야기를 한동훈 대표가 함께 듣고 있는 모습이네요.

지금 산책 이후 실내 식당에서 면담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정진석 대통령 비서실장이 배석을 했고요.

오늘 넥타이 없이 편안한 차림이고요. 표정도 다소 밝아 보이고요.

오늘 비도 내리지는 않은 것 같은데. 차담회를 한다고 했었는데 지금차를 앞에 두고 윤석열 대통령과 한동훈 대표가 마주앉은 모습이고요.

정진석 비서실장은 한동훈 대표 왼쪽에 앉았네요.

한동훈 대표 측에서는 비서실장이 동행하지 않았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2+2 4자회담이 아니라 3명이서 함께 만나서 차담을 나눴습니다.

원래 예정이 4시 30분이었는데 앞서 윤 대통령이 일정이 조금 늦어지는 바람에 4시 54분쯤 시작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오늘 정진석 비서실장의 배석에 대해서 대통령과 여당 대표가 정부 여당을 대표해서 국정을 논의하는 자리라서 배석 유무는 중요하지 않다고 대통령실 관계자가 말하기도 했습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410211812020018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Category

🗞
뉴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