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시간 전
■ 진행 : 정지웅 앵커
■ 출연 : 민훈기 야구해설위원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용 시 [YTN 뉴스NOW]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핫한 이슈를 전문가에게 묻습니다. 이슈콜입니다. 가을야구의 최대 축제죠.한국시리즈가 드디어 막을 올립니다. 오늘 저녁 6시 반 KIA와 삼성이 1993년 이후 31년 만에한국시리즈에서 맞붙게 되는데요. 올 시즌 상대 전적만 보면기아가 12승 4패로 삼성에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어제 미디어데이에서이범호 기아 감독은 공격력을,박진만 삼성 감독은 빈틈 공략을 각각 외치며출사표를 던졌는데요.

7전 4선승제인 한국시리즈에서몇 차전까지 갈 것 같냐는 질문에모든 선수와 감독들이 이구동성으로5차전 전망을 답하기도 했습니다. 오늘 1차전, 볼거리가 많습니다. 선발투수로는 평균자책점 1위인 기아의 네일에 맞서서 공동 다승왕인삼성의 원태인이 나서고요.

최연소 30홈런-30도루를 달성한기아의 김도영과 플레이오프 4차전 결승 홈런의 주인공이자21년 만에 생애 첫 번째 한국시리즈에 출전한삼성 강민호의 활약도 기대가 됩니다. 한국시리즈 1차전 관전 포인트민훈기 야구해설위원과 분석합니다. 위원님 안녕하세요.

[민훈기]
안녕하세요.


드디어 오늘 한국시리즈 1차전입니다. 프로야구 전통의 명가이자 라이벌팀이 맞붙었는데 그동안의 전력을 보면 기아가 조금 앞서고 있죠?

[민훈기]
통산 3번 한국시리즈에서 만났는데요. 세 번 모두 기아의 전신인 해태 타이거즈가 승리를 했습니다. 하지만 앞서 언급하셨듯이 마지막 만난 것이 31년 전인 1993년이었고요. 당시에도 타이거즈가 4승 1무 2패로 승리를 했습니다.


올 시즌 두 팀 모두 방망이 화력이대단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도 화력전이 예상이 되죠?

[민훈기]
네, 정말 강타선의 팀들인데요. 기아는 팀타율 1위에 팀 홈런 3위, 짜임새 있는 강타선을 구축하고 있고 삼성은 팀 타율은 살짝 떨어지지만 리그에서 가장 많은 홈런을 친 폭발력의 팀입니다. 포스트시즌은 보통 마운드가 지배하는 경우도 종종 나오지만 양팀의 화력 대결도 아주 볼 만할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투수 대결도 큰 관심입니다. 평균자책점 1위 기아의 네일과 공동 다승왕인 삼성의 원태인, 양 팀 모두 맞춤형 전략을 가지... (중략)

YTN 민훈기 (jyunjin77@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7_202410211254534234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Category

🗞
뉴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