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든, 네타냐후에 '필라델피 통로' 일부 철군 요구 / YTN

  • 지난달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가자지구 휴전 협상의 핵심 쟁점인 '필라델피 통로' 일부에서 이스라엘에 철군을 요청했다고 현지시간 23일 악시오스가 보도했습니다.

악시오스는 이스라엘 당국자들을 인용해 바이든 대통령이 지난 21일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와 통화하면서 이같이 말했다고 전했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네타냐후 총리에게 휴전·인질석방 협상 1단계 이행 기간에 필라델피 통로 가운데 1∼2㎞ 구간에서 이스라엘군을 철수시켜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이스라엘 당국자들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은 이 가운데 라파에 가깝고 피란민들이 몰려 있는 탈 알 술탄과 인접한 지역에서 철수해달라고 말했습니다.

네타냐후 총리의 한 보좌관은 총리가 필라델피 통로에서 "작전 통제권을 해치지 않는 방식으로" 이스라엘군 진지 한 곳의 위치를 수백m 이동시키는 데 동의했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이스라엘 당국자들은 필라델피 통로에 배치된 이스라엘 병력을 약간 줄이는 정도의 제안에는 하마스가 동의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필라델피 통로는 가자지구와 이집트 사이 국경을 따라 나 있는 길이 14㎞의 완충지대입니다.

하마스는 휴전협상에서 이스라엘군의 가자지구 완전 철수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YTN 권영희 (kwonyh@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4_202408242232555049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Category

🗞
News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