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년
■ 진행 : 박석원 앵커
■ 전화연결 : 이재갑 / 한림대 강남성심병원 감염내과 교수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용 시 [YTN 뉴스퀘어10AM]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코로나19 입원 환자가1000명을 넘어서면서 치료제 품귀현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여기에 엠폭스 변종 바이러스까지 등장해여러 우려가 나오고 있는데요. 관련 내용, 전문가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한림대 강남성심병원 감염내과이재갑 교수, 전화로 연결돼 있습니다. 나와 계시죠?

[이재갑]
안녕하세요.


교수님, 코로나19 입원 환자 올해 최고 수준이라고 하는데 실제 현장 상황 어떻습니까?

[이재갑]
지금 저희 병원만 하더라도 중환자실에 네다섯 분, 병실에 한 10분 해서 13~14명 입원해 계시거든요. 매일 2, 3명씩 추가로 입원하고 있어서 올해 들어서 가장 많은 입원환자를 보이고 있습니다.


집계된 환자 수보다 실제로는 더 많을 거라고 하는데 그런 반응들이 있습니까?

[이재갑]
일단 입원환자 비율에 비해서 외래 감시체계에는 작년 여름 피크 때까지는 안 올라갔다고 얘기하고 있는데. 현장에서 느끼는 거는 지금 이미 입원환자도 많이 늘었고 또 외래로 오는 환자들을 보게 되면 작년 여름의 피크 때보다도 환자가 더 늘어나지 않았나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저희가 앞서 그래픽으로도 보여드렸습니다마는 3주 만에 500% 이상 올랐거든요. 그러다 보니까 일주일마다 거의 2배씩 늘어나고 있는 확산세인데 이런 빠른 확산세는 어디에 원인이 있다고 보십니까?

[이재갑]
지금 두 가지 원인으로 추정은 하고 있는데요. 이미 작년에 감염되셨던 분들이 올 겨울에 감염이 심하지 않다 보니까 여름 이전에 많이 감염되셨거든요. 그래서 감염된 지 1년 안 된 분들이 50%되고 작년 가을에 65세 이상이 예방접종을 했는데 한 40%밖에 안 맞으셨거든요. 그래서 전반적으로 백신효과 중 감염된 것으로 예방효과가 떨어진 것으로 보이고요. 거기에다 KP2, KP.3 같은 새로운 변이가 유행하다 보니까 그런 효과들이 많이 떨어지는 시기가 일치하면서 전반적으로 유행이 커지는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백신을 맞은 지 오래됐고 그리고 재감염 같은 것들이 있고 변종이 있다 보니까 다시 확산되는 추세다,...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408161040096818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Category

🗞
뉴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