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영상+] 민주 김두관 "지방분권과 국가균형 발전 상징인 세종에서 선언" / YTN

  • 어제
더불어민주당 김두관 전 의원이 민주당 차기 당 대표 출마를 선언합니다.

이재명 전 대표 연임이 유력한 가운데, 김 전 의원이 유일한 대항마가 될 가능성이 큰데요.

세종시의회에서 진행되는 출마 회견 현장, 직접 연결하겠습니다.

[김두관 / 더불어민주당 전 의원]
저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당 대표에 출마합니다.

오늘 특별히 노무현의 도시, 지방분권과 국가균형발전의 상징 도시, 세종특별자치시에서 출마 선언을 하게 되어서 각오가 새롭습니다.

오늘 특별히 바쁘신데 우리 세종시 의회 임채성 의장님 그리고 이기현 고문님, 염종원 고문님을 비롯해서 젊은 청년 당원 동지들, 세종특별자치시 도의원님들이 함께해 주셔서 특별히 감사를 드립니다.

시간도 많지 않고 해서 출마 선언문 전문은 배포한 유인물을 참조해 주시고 기자 여러분들께서 특히 궁금한 점들 질의해 주시면 제가 성심성의껏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당 대표 후보 출마 선언문]
민주당의 김두관입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국민 여러분 더불어민주당 당원 동지 여러분.

오늘 특별히 노무현의 도시, 지방분권과 국가균형발전의 상징 도시, 세종시에서 여러분을 뵙게 돼 더욱 각오가 새롭습니다.

국민께서는 지난 총선 때 오늘날의 어려운 시국을 앞장서서 타개하라고 더불어민주당에 여소야대, 거대 제1당의 책임을 부여했습니다. 그러나 민주당은 그 막중한 책임을 거슬러 역사상 유례가 없는 제왕적 당 대표, 1인 정당화로 민주주의 파괴의 병을 키움으로써 국민의 염려와 실망 또한 커지고 있습니다.

화해와 통합, 연대와 연합을 지향했던 김대중 정신도, 아닌 것은 아니라고 이의를 제기했던 노무현 정신도 민주당에서 흔적도 없이 실종된 지 오래입니다.

존경하는 당원 동지 여러분

지금 우리가 이 오염원을 제거하고, 소독하고, 치료하지 않은 채 그대로 간다면 민주당의 붕괴는 칠흑 같은 밤에 번갯불을 보듯 명확합니다. 저 김두관의 당 대표 출마는 눈에 뻔히 보이는 민주당의 붕괴를 온몸으로 막겠다는 강력한 의지입니다.

윤석열 정권의 무능과 횡포를 막고, 남북 평화 체제 전환, 무너지는 국가 경제 복구와 민생 회복만이 민주당이 전통의 정체성을 회복해 정권교체에 성공하는 길입니다. 목전의 이 과제를 이루려면 무엇보다 정당의 다양성과 분권을 보장하는 제도화가 시...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407091105577978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