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센터] 장윤정, 박수홍 이어 박세리도… 유명인사 가족 분쟁

  • 7일 전
[뉴스센터] 장윤정, 박수홍 이어 박세리도… 유명인사 가족 분쟁


전 국가대표 골프팀 감독 박세리 씨가 어제 기자회견을 열고 사문서위조 혐의로 아버지를 고소한 것에 대한 입장을 밝혔습니다.

부친의 채무를 갚아왔지만, 더는 해결할 수 없는 부분까지 왔다며 눈물을 흘리기도 했는데요.

보다 자세한 내용, 손수호 변호사와 살펴보겠습니다.

'골프여제' 박세리 씨가 어제 기자회견에서 아버지를 둘러싼 논란에 대해 입을 열었습니다. 박세리 부녀는 스승과 제자 같은 각별한 관계로도 유명했는데 부친에 대한 고소를 먼저 제안한 배경은 무엇인가요?

박세리 씨의 말에 따르면 부친의 채무 문제를 해결할 때마다 다른 문제가 생기는 일이 반복됐다는데 재단의 도장을 위조해 3천억 원대 규모 새만금 관광단지 개발 사업을 추진하려고 했던 것 이외에도 채무 문제가 더 있다는 뜻일까요? 채무 규모나 이유에 대해 알려진 바는 없나요?

최근 대전 소재의 주택이 경매에 넘어갔다는 이야기도 있었는데 박세리 씨는 채무를 변제하고 자신의 명의로 집을 인수했다 밝혔습니다. 동석한 변호인은 가족과 개인 간의 문제라고 강조하면서 재판이 끝나면 정확한 입장을 밝히겠다 했는데 아직 법적 문제가 남았다는 뜻일까요?

경찰은 최근 기소 의견으로 박세리 씨 부친의 사건을 검찰에 송치한 상황인데요. 사문서 위조 혐의 관련 처벌 여부와 수위는 어떻게 예상하십니까?

한편, 유명인들이 가족 간 금전 관계로 갈등을 빚은 사례가 이번이 처음은 아닙니다. 가수 장윤정 씨가 모친과 재산을 두고 불화를 겪었고 방송인 박수홍 씨도 가족과 법적 분쟁이 이어지고 있죠?

배우 김혜수 씨도 2019년 과거 모친이 13억을 빌리고 갚지 않아 '빚투'의 당사자로 지목됐던 바가 있는데요. 자녀가 부모 채무를 변제해야 할 법적 의무가 있는지도 궁금한데요?

다음 주제로 넘어가겠습니다. 음주 뺑소니 혐의로 조사를 받던 가수 김호중 씨가 어제 구속 상태로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검찰은 음주운전 혐의를 빼고 기소했는데 법원에서 증거 채택이 어렵다고 본 이유는 무엇인가요?

김호중 씨는 음주운전 혐의를 피하기 위해서 사고 후 추가로 음주를 하고 블랙박스 메모리를 제거했다는 의혹을 받는데요. 혐의가 제외됐다는 건 전략이 통한걸까요?

김호중 씨는 기소 되기 전 피해자와 합의에 성공했는데 앞으로 재판 과정에 이 점이 참작될까요? 처벌 수위는 어떻게 전망하십니까?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