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최고위 올라간 ‘김어준 여론조사’

  • 2개월 전


■ 방송 : 채널A 뉴스 TOP10 (17시 20분~19시)
■ 방송일 : 2024년 3월 4일 (월요일)
■ 진행 : 김종석 앵커
■ 출연 : 강전애 변호사, 설주완 새로운미래 전략기획실장, 성치훈 민주당 정책위 부의장, 이현종 문화일보 논설위원

[김종석 앵커]
또 하나가 있어요. 일단 지역구 공천 작업은 마무리가 되고 이제 여야 할 것 없이 비례 대표 공천을 시작할 모양인데. 이현종 위원님. 이 인물이 오늘 한 마디 꺼냈습니다. 우상호 의원. 왜 전략공관위가 심사하나. 당 지도부, 공천 절차 설명하라. 특히 우 의원이 과거에 4년 전에 이 역할을 맡았기 때문에 이 말이 조금 더 무게가 실리는 것 같아요.

[이현종 문화일보 논설위원]
지금 이제 문제는 비례 공천 이 문제가 이제 또 한 번 당시 등장하는 것 같습니다. 결국은 보면 비례 공천 그럼 어디서 할 것인가. 이것이 사실은 지금 민주당이 비례 연합을 만들었는데 민주 연합이라 만들었는데. 이것이 지금 순서가 어떻게 되냐면 시민단체, 거기 1번. 그다음에 이제 진보당 그다음에 기본소득당 관련된 신진보연합인가요? 거기 민주당. 이런 식으로 해서 배치를 하는 거예요. 민주당은 20명, 그다음에 나머지는 3, 3, 4로 해서 공천하는 것 아니겠습니까. 결국은 이 비례대표 또한 전략공관위 전략공관위가 이번에 지금 여러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안규백 의원 같은 경우에 전략공관위원장에 있잖아요. 그런데 이 전략공관위원장이 거의 이재명 대표의 뜻을 반영하는 그런 기관으로 지금 되고 있는 거죠. 그것이 이제 모르겠습니다. 이것이 앞으로 제가 알기로는 이 비례 이것은 다른 당의 이쪽 당에서 해야 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사실상 거기서 결정한다, 이런 이야기가 있다 보니까 실제로 이런 논란들. 이것이 결국 이재명 대표의 뜻에 따라서 되는 것이 아닌가, 이런 문제가 있다는 지적들이 나오고 있는 겁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지현 인턴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