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현대차그룹, 작년 해외 368만대 생산…4년만에 최다 外

  • 4개월 전
[비즈&] 현대차그룹, 작년 해외 368만대 생산…4년만에 최다 外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26일)은 어떤 소식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현대차그룹, 작년 해외 368만대 생산…4년 만에 최다

현대차그룹이 작년 한 해 외국에서 368만대 가량의 완성차를 만들며 4년 만에 역대 최다 해외 생산 기록을 썼습니다.

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현대차와 기아가 해외 생산 기지 13곳에서 만든 완성차는 모두 367만8,831대로 전년 대비 2.9% 증가했습니다.

현대차그룹은 세계 '핵심 신흥시장'으로 떠오른 인도와 튀르키예, 체코, 슬로바키아는 물론 미국에서도 코로나 이후 꾸준히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 KT, 초중생 대상 AI 활용능력평가 시험 개최

KT는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인공지능 활용능력평가 시험인 'AICE(에이스) 퓨처'의 올해 첫 번째 정기시험이 지난 24일 열린 가운데 736명이 응시해 성황리에 치러졌다고 밝혔습니다.

KT가 개발한 인공지능 활용 능력시험 AICE는 그동안 성인과 고등학생 중심으로 시행되어 왔지만 이번에 AICE 퓨처가 공개되며 전 생애주기에 걸친 인공지능 교육 및 역량 검정이 가능해졌습니다.

▶ 파리바게뜨, 하와이 진출…'비숍 스트리트점' 개점

SPC그룹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는 하와이에 미국 160번째 매장인 '비숍 스트리트점'을 열었다고 밝혔습니다.

파리바게뜨는 이번 비숍 스트리트점 개소에 이어 앞으로 알라모아나, 펄 시티 등 현지 관광지와 상업지역에 점포를 추가로 열 예정입니다.

▶ 종근당고촌재단 대학생 453명에 장학금·기숙사

종근당은 종근당고촌재단이 올해 국내외 장학생 453명에게 졸업 때까지 장학금과 무상 기숙사를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245명에게는 지방 출신 대학생을 위해 설립한 무상 기숙사인 '종근당고촌학사'를 제공하며, 208명에게는 학자금과 생활비 12억원을 지원합니다.

▶ 케이뱅크, 출범 7년 만에 고객 1천만명 돌파

인터넷전문은행 케이뱅크는 2017년 4월 출범 이후 약 7년 만에 고객 수 1천만명을 넘었다고 밝혔습니다.

최우형 케이뱅크 은행장은 "혁신적인 상품·서비스, 편리한 이용 환경을 고객에게 인정받은 결과"라며 "외형과 내실 모두 다져 고객에게 믿음을 주는 은행, 고객의 금융 경험을 혁신하는 은행으로 성장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