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5] "북한, 몇 달 내 한국에 치명적 군사 행동 가능성" 外

  • 4개월 전
[이슈5] "북한, 몇 달 내 한국에 치명적 군사 행동 가능성" 外

지금 이 시각 여러분들이 주목하는 뉴스 만나보겠습니다.

최근 연이은 무력시위를 이어오고 있는 북한이 몇 달 안에 한국에 치명적인 군사 행동을 할 가능성이 있다고 미국 언론이 보도했습니다.

2010년 연평도 포격 수준의 타격을 감행할 수 있다는 겁니다.

김정은 위원장의 최근 수위 높은 발언을 가볍게 넘겨선 안된다는 의미로 풀이됩니다.

워싱턴에서 송상호 특파원입니다.

미국 뉴욕증시가 사상 최고치 기록을 또 다시 갈아치운 가운데 어두운 실적 전망을 내놓은 미 전기차 업체 테슬라의 주가는 폭락했습니다.

월가도 앞다퉈 테슬라의 주가 전망치를 낮추고 있는데요.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는 "무역장벽이 세워지지 않는다면, 가장 경쟁력 있는 중국 자동차업체들이 전 세계 자동차 회사들을 무너뜨릴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황정현 기자입니다.

서울에서 내일(27일) 첫 차부터 기후동행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월 6만 원대에 무제한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이용자가 언제부터 사용할지 정해야 하고, 신분당선과 광역버스는 이용 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이화영 기자가 사용법을 설명해드립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46억 원을 빼돌려 필리핀으로 달아났다 붙잡힌 최모 씨가 구속 상태로 검찰에 송치됐습니다.

최 씨는 선물 거래를 통해 돈을 모두 탕진했다고 진술했지만, 실제로 얼마나 남았는지는 밝혀지지 않았는데요.

범죄수익이 어디에 있는지 찾기 위한 수사는 이제부터 시작입니다.

이상현 기자입니다.

하마스와 전쟁 중인 이스라엘군이 가자지구 내에서 무고한 민간인과 유엔 시설을 공격했다는 외신 보도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가자지구 최대 도시인 가자시티에서는 구호품 분배를 기다리던 군중들이 공격당해 많은 사상자가 발생한 것으로 전해졌는데요.

피란민들은 자신들을 가자지구 밖으로 추방하려는 의도라며 강하게 반발하고 있습니다.

이준삼 기자입니다.

#북한 #무력시위 #연평도포격 #뉴욕증시 #기후동행카드 #국민건강보험공단 #하마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