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각헤드라인] 11월 9일 라이브투데이1부

  • 6개월 전
[이시각헤드라인] 11월 9일 라이브투데이1부

■ 서울지하철 오전 9시부터 파업…운행 차질 예상

서울교통공사 노조가 인력감축안을 두고 사측과 입장차이를 좁히지 못하면서 오늘 오전 9시부터 이틀간 파업에 들어갑니다. 출근시간대는 정상 운행되지만, 이후는 운행 차질이 불가피해 이용객들 불편이 예상됩니다. 사측은 전체 지하철 운행을 평소의 80% 수준으로 유지한다는 방침입니다.

■ 노란봉투·방송법 본회의 상정…여, 맞대응

더불어민주당이 오늘 국회 본회의에서 이른바 '노란봉투법'과 방송 3법 처리에 나섭니다. 국민의힘은 야당의 입법 폭주로 규정하고 필리버스터, 무제한 토론으로 맞대응한다는 방침입니다. 야당의 일방처리시 대통령 거부권 행사도 요청하기로 했습니다.

■ "하마스, 가자 북부 통제력 상실…주민이탈"

이스라엘군이 하마스가 가자지구에서 통제력을 잃고 있다고 밝혔다고 로이터 통신이 보도했습니다. 3일간 인도적 교전을 멈추는 대신 인질 12명을 석방하는 협상이 진행중이라는 보도도 나왔지만, 이스라엘은 인질 석방이 먼저라는 기존 입장을 재확인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남현희, 13시간 경찰조사…전청조와 첫 대질

결혼 상대였던 전청조와의 사기 공모의혹을 받는 전 펜싱 국가대표 남현희씨가 두 번째 경찰조사에서 사기 혐의 관련 대질 조사를 받았습니다. 조사에서 남 씨는 관련 의혹을 적극 부인했지만, 전 씨는 이와 달리 남 씨가 공모했다는 취지로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오후부터 전국 비…주말 서울 첫 영하권 전망

전국이 흐린 가운데 오후부터 중부지방을 시작으로 약간의 비가 내리겠습니다. 비가 그친 내일부터는 찬바람이 강해지고, 주말에는 더 추워져 토요일 서울은 아침 기온이 영하 1도까지 떨어지는 등 첫 영하권 날씨가 관측되겠습니다.

#서울지하철 #노란봉투법 #하마스 #남현희 #영하권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