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삼성 금융사, 지역활성화·청소년자살예방에 1,200억 지원 外

  • 8개월 전
[비즈&] 삼성 금융사, 지역활성화·청소년자살예방에 1,200억 지원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삼성 금융사, 지역활성화·청소년자살예방에 1,200억 지원

삼성 금융사들이 지역 활성화, 청소년 자살예방 등을 해결하기 위해 20년간 총 1,200억원을 지원합니다.

삼성 금융사의 공동브랜드인 삼성금융네트웍스는 이같은 내용의 '상생금융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또 삼성생명과 삼성화재는 금융 취약계층 보호를 위해 '인생금융 대출안심보험'과 '사이버사고 보상보험'을 출시했습니다.

▶ SKT, AI 투자비중 3배로 늘린다…'에이닷' 선보여

SK텔레콤이 인공지능 투자 비중을 2028년까지 3배로 늘리기로 했습니다.

SKT는 이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인공지능 피라미드 전략'을 공개하고, 인공지능 개인 비서를 표방하는 '에이닷'을 베타 공개 1년여 만에 정식으로 출시했습니다.

SKT는 향후 5년간 AI 투자 비중을 높여 매출 25조원 이상을 달성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세븐일레븐, 업계 최초 부패 방지 경영시스템 통합인증 획득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업계 최초로 부패 방지 경영시스템과 규범 준수 경영시스템 통합인증을 획득했습니다.

세븐일레븐은 통합 인증 획득을 위해 지난 4월부터 태스크포스를 구성해 준비해왔으며 앞으로는 TF 구성원들을 부서별 준법 경영담당자로 임명해 시스템을 고도화해나갈 계획입니다.

▶ 현대차, 인도 딜러 만족도 1위 브랜드 선정

현대자동차가 인도 딜러들이 꼽은 가장 만족스러운 브랜드에 선정됐습니다.

현대차는 인도자동차딜러협회가 현지 자동차 딜러 1,821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3년 딜러 만족도 조사'에서 완성차 일반 브랜드 부문 1위에 올랐습니다.

현대차는 1998년 인도에 처음 진출한 이후 2014년부터 매년 40만대 이상의 차량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 티웨이항공, 순직 소방관 유가족에 제주도 '치유 여행'

티웨이항공이 순직 소방관 유가족을 위한 제주도 치유 여행 프로그램 '눈부신 외출'을 지원했습니다.

순직 소방관의 부모 12명에게 산림 치유 숲 프로그램 등 마음 치유와 소통에 집중한 여행을 제공했습니다.

티웨이항공은 국내 항공사 중 유일하게 소방관 항공운임을 할인해 주는 등 소방공무원 복지 증진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삼성 #SKT #세븐일레븐 #현대차 #티웨이항공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