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각헤드라인] 9월 12일 라이브투데이2부

  • 10개월 전
[이시각헤드라인] 9월 12일 라이브투데이2부

■ 북러 정상회담 임박…"김정은, 하산역 도착"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초청으로 곧 러시아를 방문한다고 북한과 러시아가 공식 확인했습니다. 일본 언론은 현재 김 위원장이 북한과 러시아 접경지역에 있는 러시아 하산역에 도착했다고 러시아 지역 당국자를 인용해 보도했습니다. 이곳에서는 환영식도 열린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정부 "북-러간 무기 거래시 대응 검토"

북러 정상회담이 임박한 가운데 정부는 북러간 군사적 밀착 행보 가능성을 두고 경고 메시지를 거듭 냈습니다. 또 북러 간 무기거래 시도를 포착할 경우 적극적으로 대응 방안을 찾겠다는 의지를 보였습니다.

■ '대북송금' 이재명 재출석…조사 마무리 예정

쌍방울 대북 송금의혹으로 수사를 받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오늘 검찰에 사흘 만에 재출석해 조사를 받습니다. 검찰은 오늘 소환을 마지막으로 이 대표 수사를 마무리짓겠다는 방침입니다.

■ 모로코 강진 사망 3천명 육박…골든타임 다해

모로코 강진으로 인한 희생자가 계속 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모두 2,800여명이 숨지고 2천명 넘는 부상자가 나오고 있는데, 생존자 구조율을 높이는 '골든타임'인 72시간도 지나면서 사상자는 더 늘어날 것으로 우려됩니다.

■ 日, 오염수 1차 방류 종료…이달말 2차 개시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 1차 방류가 어제 종료됐습니다. 도쿄전력은 설비 점검 등을 거치는대로 이르면 이달 하순부터 2차 방류에 들어갈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일본이 내년 3월까지 방류하는 양은 전체 오염수의 2.3%에 해당하는 3만여 톤입니다.

#북러정상회담 #김정은 #하산역 #대북송금 #이재명 #모로코_강진 #후쿠시마_오염수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