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코리아와 검사, 응원복 입고 깜짝 등장

  • 8개월 전


■ 방송 : 채널A 뉴스 TOP10 (17시 20분~19시)
■ 방송일 : 2023년 9월 11일 (월요일)
■ 진행 : 김종석 앵커
■ 출연 : 김근식 전 국민의힘 비전전략실장, 여선웅 전 청와대 선임행정관, 이현종 문화일보 논설위원, 허주연 변호사

[김종석 앵커]
그제 일산에서 열린 고연전에 뜻밖의 인물, 보시는 것처럼 임은정 검사입니다. 고려대 법학과 93학번이라는 것은 알려졌고 주말 사이에 이야기 나왔는데. 이런 것 같아요. 나갈 수는 있는데 지금 본인의 주어진 환경과 여기에서 이제 모교를 위해 활약하는 것이 적절하냐. 이것 때문에 덩달아 화제가 된 것 같아요?

[허주연 변호사]
지금 임은정 검사가 참여한 행사가 고연전 또는 연고전으로 매년 이름이 다르게 불리는 이 연세대와 고려대의 대항 경기인데요. 여기서 이제 행사 때마다 졸업생 선배를 초대해서 응원단 경기를 펼치는 모양입니다. 그런데 이제 임은정 검사가 93학번 법학과 출신으로 올해 이제 초대가 된 선배인데. 임 검사가 이제 자기가 응원단 활동을 했다는 거예요. 그래서 이 기숙으로 활동을 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처음에 제안을 받고 여러 가지 고민을 했는데 응원하는 마음으로 참석을 했다. 이렇게 이야기하지만 사실 임 검사가 지금 공수처의 지금 공무상비밀누설 혐의로 수사를 받고 있는 상황이잖아요.

(공수처 수사 대상입니까?) 네. 그런 상황이어서 그것 때문에 과연 현직 검사의 이런 수사 대상인 상황에서의 이런 행동이 과연 적절했느냐에 대해서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 것 같기도 하고요. 또 일각에서는 그래도 선배 사랑하는 마음으로 어떤 정치색을 띤 행사도 아니고 응원을 하러 나온 것이니까 괜찮다. 이렇게 보는 시각도 있는 것 같습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도혜원 인턴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