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각헤드라인] 7월 7일 라이브투데이2부

  • 11개월 전
[이시각헤드라인] 7월 7일 라이브투데이2부

■ 오염수 정부 평가 공개…"일본에 제안도 포함"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계획의 안전성을 검토중인 우리 정부가 오늘 자체 검토한 종합 결과를 오늘 공개합니다. 일본 정부에 제안하는 안도 담겨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IAEA 사무총장도 오후 우리나라를 방문해, 오염수 관련 내용을 설명할 예정입니다.

■ 엘리베이터서 무차별 폭행…20대 남성 영장심사

경기도 의왕에서 엘리베이터에서 이웃 여성을 폭행하고 성폭행까지 하려 한 20대에 대한 구속영장 실질심사가 오늘 열립니다. 이 남성은 성폭행할 의도로 홀로 엘리베이터에 탄 여성을 범행 대상으로 삼은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 전남·제주 호우주의보…중부는 오늘도 무더위

현재 전남과 제주도 일부에 호우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남부지방에는 오늘부터 장맛비가 내립니다. 지역에 따라선 시간당 최대 60mm에 달하는 강한 비가 쏟아지는 곳도 있겠습니다. 중부지방에선 오늘도 무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 정읍서 산사태로 낙석…도로 택시 덮쳐

어젯밤 전북 정읍시 인근 야산에서 산사태가 발생해 바위가 토사가 도로로 쏟아졌습니다. 이에 도로를 지나던 택시가 돌에 깔렸지만 운전자 등이 대피해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었습니다. 산사태 여파로 인근 마을의 전기와 수도 공급이 끊겨 주민들이 불편을 겪었습니다.

■ '타이태닉 관광참사' 오션게이트 "탐사중단"

침몰한 타이태닉 관광에 나섰다가 사고로 탑승객 전원이 숨진 타이탄 잠수정 운영사가 향후 모든 탐사 활동을 중단하기로 했다고 외신들이 전했습니다. 운영사 오션게이트는 모든 탐험 및 상업적 활동을 중단한다고 밝혔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