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 여자 만나려면…지자체 홍보물 도마에

  • 작년


■ 방송 : 채널A 뉴스 TOP10 (17시 20분~19시)
■ 방송일 : 2023년 2월 15일 (수요일)
■ 진행 : 김종석 앵커
■ 출연 : 서정욱 변호사, 이상식 전 국무총리실 민정실장, 조수진 국민의힘 의원, 허주연 변호사

[김종석 앵커]
저 홍보영상은요, 올해 아태 마스터스 대회 홍보 영상입니다. 국제올림픽위원회가 공인한 국제 대회, 스포츠 대회인데, 이것을 홍보하기 위해서 그만큼 운동을 해야 된다. 단순한 취지로 연애하려면 운동을 해야 된다는 취지는 무엇인지 알겠는데 저기 나오는 단어나 홍보 영상을 만드는 제작비, 목적 때문에 조금 여러 구설에 올랐더라고요?

[허주연 변호사]
그렇죠. 지금 대회를 홍보한다는 취지는 좋고 또 전북도에서도 약간 B급 감성으로 재미있게 만들었다고 이야기를 하고 있는데, 사실 그렇게 재미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B급 감성 좋습니다. 그렇지만 광고의 본래 목적이라는 것은 공감을 이끌어내서 긍정적인 관심을 유도를 해야 되는 것인데, 지금 소재 자체가 ‘모태솔로의 중년 남성이 10살 어린 여성이랑 소개팅을 해서 성공을 한다.’ 이런 것들이 자칫 여성을 성적 대상화 한다는 반감을 불러일으킬 여지가 있거든요. 그렇다면 어떤 수단에만 집중한 나머지 목적 달성을 제대로 하지 못한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고요. 굉장히 기대를 모은 대회인데, 광고가 혹시나 찬물을 끼얹지 않을까 걱정이 됩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희진 인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