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대석] 광주시정 운영에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정책은?

  • 2년 전
[초대석] 광주시정 운영에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정책은?


경기 광주시가 관악 음악계의 올림픽으로 불리는 '세계관악협회 컨퍼런스' 개최지로 확정됐습니다.

광주시는 행사 준비와 함께 규제 개혁, 교통 문제 해결에도 집중할 방침인데요.

앞으로 광주에 어떤 변화가 생길지 방세환 광주시장 모시고 말씀 들어보겠습니다.

시장님은 광주 출신으로 환경단체 활동, 광주시 시의원 등 지역의 현안에 대해 누구보다 이해도가 높은 전문가로 알고 있습니다. 이번에 민선8기 광주시장으로 당선되신 것을 축하드리면서 광주시정을 이끌어 나가시는데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정책 방향은 무엇인지 들어보고 싶은데요?

특히, 평생 시민단체에서 환경운동과 봉사활동에 헌신해 오신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러한 활동이 시장님의 시정철학에 어떻게 반영되었나요?

취임 후로 매우 바쁜 시간을 보내고 계신 와중에 2024 세계 관악 컨퍼런스 유치라는 괄목할 만한 성과를 짧은 시간에 이루셨습니다. 관악계의 올림픽이라고 불릴만큼 명성 있는 국제행사를 광주시에 유치하게 된 배경과 추진과정을 알고 싶습니다.

세계 관악 컨퍼런스는 공연과 전시, 아트마켓, 학술세미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진다고 하는데, 2024년 광주시에서 개최될 컨퍼런스에 대해 좀 더 자세한 소개를 해주신다면요?

전 세계 50여 개국에서 2만여 명이 참여하는 국제적 규모의 음악 축제라고 하는데, 이런 큰 규모의 국제행사를 개최하기 위해서는 광주시가 보유한 인프라가 다각도로 활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어떻게 계획하고 계신가요?

세계 관악 컨퍼런스는 2년 마다 전세계 회원국을 순회하며 펼쳐지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2024년 한국의 광주시에서 펼쳐지는 컨퍼런스의 컨셉과 특색은 어떻게 가져갈 예정이며, 이를 통해서 광주시가 어떤 도시로 거듭나기를 기대하시나요?

시장님은 평소에도 문화예술에 대한 관심이 높으신 걸로 알려져 있는데, 앞으로 광주시의 문화 정책적 방향은 어떻게 이끌어 갈 계획인가요?

#세계관악협회 #국제행사 #환경운동가 #남한산성 #문화도시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