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공약’ 열광에 이재명 ‘임플란트’도 공약?

  • 2년 전


■ 방송 : 채널A 뉴스 TOP10 (17:30~19:00)
■ 방송일 : 2022년 1월 5일 (수요일)
■ 진행 : 김종석 앵커
■ 출연 : 김종욱 동국대 행정대학원 대우교수[이재명 선대위 미디어특보], 이도운 문화일보 논설위원, 이승훈 변호사, 장예찬 시사평론가[전 윤석열 선대위 공동청년본부장]

[김종석 앵커]
검토 중인 공약이 이렇게 이슈가 될지도 이재명 선대위에서도 몰랐을 것 같아요. 나의 머리를 위해 이재명, 혹은 링컨이 오더라도 이재명을 찍겠다는. 어찌 보면은 이슈 끌기에는 성공했다. 온라인상에서는 꽤 반응이 뜨거운 것 같습니다?

[이승훈 변호사]
그렇습니다. 일단 청년들의 반응들이 굉장히 뜨겁고요. 이게 청년선대위에서 나온 제안이거든요. 그건 뭐냐면 요즘에 2030 청년들이 굉장히 나이와 어울리지 않게 탈모 현상이 발생하고 그로 인해서 어떤 결혼 문제라든가 직장을 갖는 데 있어서 굉장히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었는데. 굉장히 뜻밖에 어떠한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이라는 소확행의 어떤 공약으로 나온 것이고요. 재정 부담이라든가 이런 문제가 제기되고 있습니다만 앞으로 이 재정 부담률을 어떻게 가져갈 것인가. 그래서 개인 부담과 국가 부담을 어떻게 나눌 것인가에 따라서 어떤 국민의 부담도 줄이고 정부의 부담도 줄이는 방향으로 어떤 정책적인 결론을 내릴 것으로 보이고요. 굉장히 국민의힘 선대위와 달리 어떠한 비교되는 정책 제시를 통해서 이렇게 국민들께 다가간다는 측면에서는 굉장히 긍정적인 요소로 보입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윤하 인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