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LG유플러스, 디즈니+ 체험시 난치병 환아 기부금 적립 外

연합뉴스TV

: 연합뉴스TV

0 조회
[비즈&] LG유플러스, 디즈니+ 체험시 난치병 환아 기부금 적립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LG유플러스, 디즈니+ 체험시 난치병 환아 기부금 적립

LG유플러스가 글로벌 온라인동영상서비스 '디즈니 플러스'를 체험하면 난치병 환아를 위한 기부금이 적립되는 나눔 활동을 진행합니다.

이번 나눔 활동은 서울 강남대로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틈'에서 진행되며 1층에 위치한 체험존에서 디즈니+를 체험하면 누구나 기부 스티커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삼성전자 주도 '8K 협회'에 아마존도 합류…생태계 확장

삼성전자는 초고화질 8K 생태계 확산을 위해 설립된 글로벌 협의체인 '8K 협회'에 세계 최대 IT 기업 중 하나인 아마존이 합류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 주도로 2019년 설립된 8K 협회에는 각 분야의 주요 글로벌 기업 33곳이 참여하고 있는데, 이번에 아마존까지 참여하면서 8K 생태계가 본격적으로 확장될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 호텔롯데, 김포공항 출국장 면세점 영업허가

호텔롯데가 김포국제공항 출국장 면세점 신규 사업자가 됐습니다. 관세청은 보세판매장 특허심사위원회 회의를 열어 호텔롯데에 김포국제공항 출국장 면세점 입점 허가를 승인했다고 밝혔습니다.

호텔롯데는 특허보세 구역 관리 역량과 운영인의 경영 능력 등을 평가하는 심사에서 1천점 만점에 865.56점을 받았습니다.

▶ 삼성전기 '반도체 기판 사업' 베트남법인에 1조원 투자

삼성전기가 반도체 패키지 기판, FCBGA 생산 설비 구축을 위해 베트남 생산법인에 모두 8억5천만 달러, 약 1조 100억원을 투자합니다.

반도체 패키지 기판은 반도체 칩과 메인 기판을 연결해 전기 신호와 전력을 전달하는 제품으로 삼성전기는 오는 2023년까지 단계적으로 투자를 집행할 예정입니다.

▶ 토스증권, 10대 청소년 비대면 계좌 개설 서비스 시작

토스증권이 10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비대면 계좌 개설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만 14세 이상 만 19세 미만 청소년이면 보호자 동의를 거쳐 앱을 통해 토스증권 계좌를 만들 수 있고, 보호자가 먼저 청소년 자녀의 계좌 개설을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