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폭 vs 조폭’ 이재명 진실공방…“일면식 없어” vs “매 맞은 기록도”

  • 2년 전


■ 방송 : 채널A 뉴스 TOP10 (17:30~19:00)
■ 방송일 : 2021년 11월 12일 (금요일)
■ 진행 : 김종석 앵커
■ 출연 : 소종섭 전 시사저널 편집국장, 정미경 국민의힘 최고위원, 최수영 정치평론가(메시지 컨설턴트), 한민수 전 국회의장 공보수석[전 이재명 캠프 공보수석]

[김종석 앵커]
팩트부터 조금 확인해 보겠습니다. 소종섭 부장님. 이준석 전 코마트레이드 대표는 박철민 씨를 모른다고 했는데. 김진태 위원의 주장처럼 결혼식 참석해서 축의금까지 두둑하게 주었다. 그러면 일단 알고 있는 사이라는 게 지금 국민의힘의 주장이잖아요.

[소종섭 전 시사저널 편집국장]
국민의힘의 주장인데. 저 부분도 일단 확인이 필요합니다. 제가 이제 97년부터 대선을 지켜봤는데. 대선 때 되면 뭐 여러 가지 녹취록에서부터 서류 이런 부분들이 여러 가지 조작된 이런 부분들이 있기 때문에. 일단은 주장이고. 저 부분이 정확하게 이준석 대표가 박철민 씨의 결혼식에 참석을 했는지. 그리고 방명록에 썼다는 이름이 직접 자신이 쓴 것이 맞는지. 이런 부분들에 대한 검증 이런 것이 필요하고. 마찬가지로 이준석 대표의 주장에 대해서도 검증이 필요한 거죠. 이준석 대표는 전혀 박철민 씨가 회사 직원도 아니고. 만난 적도 없고 알지도 못한다. 이렇게 지금 이야기를 했거든요. 그런데 그것도 또 그대로 믿기에는 다른 또 정황들이 나오고 있고 그런 상황이라. 현재로서는 두 사람의 주장을 주장이라는 것을 넘어설 수 있는 구체적인 어떤 정말 근거. 확인된 근거 이런 부분들은 조금 부족한 부분이 아닌가는 생각입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윤하 인턴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