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PM] 나경원·이준석 국민의힘 당대표 출마선언 外

  • 3년 전
[AM-PM] 나경원·이준석 국민의힘 당대표 출마선언 外

오늘(20일) 하루 주요 일정을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어떤 일정이 있는지 함께 보겠습니다.

▶ 10:00·14:10 나경원·이준석 국민의힘 당대표 출마선언 (국회 소통관)

나경원 전 의원과 이준석 전 최고위원이 오늘 국민의힘 당대표 경선 출마를 공식 선언합니다.

나 전 의원과 이 전 최고위원이 공식적으로 출마를 선언하면 국민의힘 당권 주자는 10명이 됩니다.

국민의힘은 오는 28일 실시하는 예비경선을 통해 최종 후보 5명을 가려낼 예정입니다.

▶ 14:00 '버닝썬 경찰총장' 윤규근 총경 항소심 선고 (서울고등법원)

가수 승리 등의 채팅방에서 이른바 '경찰총장'으로 불리면서 단속 정보 등을 알려준 혐의로 기소돼 1심에서 무죄가 선고된 윤규근 총경의 항소심 판결이 오늘 내려집니다.

앞서 1심 재판부는 증거 부족 등의 이유로 윤 총경에 대한 모든 혐의를 무죄로 판단했습니다.

항소심에서 검찰은 1심 판결이 부당하다고 주장하면서 징역 3년을 요청했고 윤 총경은 무죄를 주장했습니다.

▶ 與, 재산세 감면 상한선 6억→9억원 논의 (국회)

더불어민주당이 오늘 오후 당 부동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를 열고 재산세 감면 개편안을 포함해 부동산 세제 관련 논의를 이어갑니다.

당 부동산특위는 재산세 감면 상한선을 기존 6억원에서 9억원으로 상향 조정하는 개편안에 대해 의견을 모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민주당이 오늘 재산세 감면 개편안을 확정하면 오는 24일 예정된 당 정책 의원총회에서 추인을 밟고 지방세법 개정안을 처리할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살펴볼 주요 일정은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