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뉴스] 코로나19 속 재보선

연합뉴스TV
연합뉴스TV
팔로워 364명
3년 전
[그래픽뉴스] 코로나19 속 재보선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치러지는 4·7 재·보궐선거의 본투표일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서울과 부산 등 전국의 재보선 지역 3,459개 투표소에서 내일 오전 6시부터 오후 8시까지 투표가 진행됩니다.

오늘의 그래픽 뉴스, 입니다.

4·7 재·보궐선거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치르는 만큼 지켜야 할 방역수칙들이 있습니다.

먼저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투표소로 가셔야겠죠?

투표소 입구에서 발열 체크를 받고 이상 증상이 없는 경우 손 소독 후 위생장갑을 착용하고 투표하게 됩니다.

투표소 내에선 불필요한 대화를 자제하고 다른 유권자들과 1m 거리두기를 지켜야 합니다.

투표 당일,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았거나 발열, 호흡기 증상이 있는 유권자는 별도로 설치된 임시기표소에서 투표해야 합니다.

또 무증상·미확인 자가격리자의 경우 선거 당일 일반인 투표 마감 이후인 오후 8시에 투표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방역수칙을 준수해 투표소에 들어서면 주민등록증이나 여권, 운전면허증 등 본인의 사진이 첨부된 신분증을 제시하고 본인확인을 받는데요.

이때 마스크를 잠깐 내려야 합니다.

그리고 이름을 쓰거나 손도장을 찍어서 본인확인 후에 투표용지를 수령합니다.

이후 기표소에서 반드시 비치된 용구로 기표하고 보이지 않게 투표용지를 반으로 접어 투표함에 넣으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투표 시 주의해야 할 점, 알아볼까요?

사전투표와 달리 7일 본투표는 반드시 지정된 투표소에서 투표해야 합니다.

투표 후엔 인증샷 특히 조심하셔야 하는데요.

기표소 안에서 투표지를 촬영하는 행위를 비롯해 감염위험이 있는 맨손에 도장 찍기 인증샷 모두 금지입니다.

또 투표소 100m 안에서 투표 참여를 권유하는 행위도 금지됩니다.

재보선 선거 당일, 마스크와 신분증을 잊지 마시고 지정된 투표소로 가셔서 소중한 한 표 행사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그래픽 뉴스였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