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번지 현장] 김부겸 더불어민주당 대표 후보에게 묻는다

  • 4년 전
[1번지 현장] 김부겸 더불어민주당 대표 후보에게 묻는다

정치권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는 , 더불어민주당 차기 당대표 후보인 김부겸 전 의원을 이준흠 기자가 오늘 오전 민주당 당사에서 만나봤습니다.

출마 선언한지 한 달 지났고 8·29 전당대회까지 3주 정도까지밖에 남지 않았는데 실제 선거운동을 해본 소감이 어떠십니까?

'어대낙'·'이낙연 대세론'과 같은 이야기 나오고 있는데 어떻게 극복하고 계십니까?

출마 선언 당시 "차기 대권 재창출 기반 다지겠다"라는 각오와 함께 "영남 지역에서 300만표 이상을 가지고 오겠다"고 말씀하셨는데 영남 300만 표 이상, 실제 가능한 목표라고 생각하십니까?

최근 민주당이 위기라는 진단이 많습니다. 지난주 발표된 여론 조사를 보면 서울지역 정당 지지도가 통합당이 민주당보다 더 높았습니다. 최근 지지율 하락을 어떻게 진단하십니까?

위기의 정점에 내년 4월 서울·부산 재보궐 선거가 있다고 진단하고 "후보를 낼 수밖에 없는 상황이 올 것이다"라고 말씀하셨는데, 그 부분에 대해 좀 더 자세하게 들어보고 싶습니다.

서울·부산 재보궐이 있는 내년 4월 그리고 2022년 대선까지 민주당의 과제를 무엇으로 보십니까.

이낙연, 박주민 후보와 함께 TV토론과 연설을 진행하고 있는데 두 후보들의 장점을 평가해주신다면요.

이낙연-김부겸 두 후보가 세게 맞붙으면서 영호남 갈등이 깊어질 수 있다는 우려가 있습니다. 이에 대해 어떻게 보십니까.

부동산 문제가 가장 큰 쟁점입니다. 김부겸 후보가 구상하는 부동산 해법은 무엇입니까.

행정수도 이전을 넘어서 광역 상생발전을 말씀하셨는데 좀 더 구체적으로 들어보고 싶습니다.

임대차보호법을 민주당이 단독으로 처리하면서 야권에선 '거여의 독주' 비판이 거셉니다. 너무 급하게 법안 처리가 되는 것은 아닌지 이에 대해 어떻게 보십니까?

공수처의 경우 법을 개정해서라도 올해 안에 출범해야한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야당의 비토권을 법에서 삭제할 수도 있다는 말씀입니까?

마지막으로 만약 당대표가 되시면 차기 재집권 외 당력을 집중하자고 독려할 입법이나 목표가 있다면 어떤 것입니까?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