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도 온라인서 간담회…"이제 무게중심 잡았다"

연합뉴스TV

: 연합뉴스TV

1 조회
BTS도 온라인서 간담회…"이제 무게중심 잡았다"

[앵커]

최근 새 앨범으로 돌아온 방탄소년단의 글로벌 기자간담회가 오늘(24일) 진행됐습니다.

당초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될 예정이었지만,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온라인 생중계로 바뀌었는데요.

정선미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자]

온라인을 통해 전 세계 기자, 팬들과 만난 방탄소년단.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 세븐'은, 7명의 멤버들이 데뷔 후 7년을 돌아보며 만들었다고 소개했습니다.

"그동안 숨기고 싶었던 저희의 깊은 내면을 드러내는 동시에 이조차 자신의 진짜 모습임을 알게 된 저희 방탄소년단의 고백을 들려드리고자 했습니다."

파워풀한 에너지와 진정성이 담긴 타이틀곡 '온(ON)'에서는, 주어진 길을 운명으로 받아들이고 계속 전진하겠다는 다짐을 노래했습니다.

"무게중심을 찾는 법을 알게 되면서 저희가 받았던 상처나 슬픔, 시련 이런 것들을 정면으로 마주하고, 싸워내겠다는 다짐을 담은 가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항상 받는 단골 질문,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비결에 대해서는 시대를 잘 반영한 것 같다고 답변했습니다.

"우리가 느끼고 있는 고민이 비단 한국에서만 느끼는 고민이 아니라 전 세대 많은 저희 세대의 사람들이 느끼고 있고 공감하고 있기 때문에, 그런 부분들을 저희가 퍼포먼스로도 풀어내고 음악으로도 풀어내고…"

새 앨범마다 새로운 기록을 경신하는 방탄소년단.

성과보다는 성취가 중요하기에, 즐기면서 한 걸음 한 걸음씩 나아갈 계획입니다.

연합뉴스TV 정선미입니다. (smjung@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