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있저] 일본 크루즈선 승객 일부 하선...향후 조치는? / YTN

  • 4년 전
■ 진행 : 변상욱 앵커
■ 출연 : 호사카 유지 / 세종대 교수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문제의 일본 크루즈선에서는 어제 또 40여 명의 환자가 추가로 발생했습니다. 확진자가 이제 200명을 넘어섰습니다. 일본 정부의 대응조치에 대한 비판도 일고 있는데 관련된 내용을 세종대 호사카유지 교수와 함께 얘기 나누어보겠습니다. 어서 오십시오.

[호사카유지]
안녕하십니까?


일본 정부가 오늘부터 크루즈선에서 사람들을 내리게 하기 시작했습니다. 주로 어떤 사람들이 배에서 내렸다고 합니까?

[호사카유지]
현재 기준은요. 80세 이상의 고령자, 그리고 지병이 있는 사람 그리고 또 창문이 없는 객실에 있는 사람. 그런 사람들을 우선적으로. 그러나 먼저 검사하고 양성인지 음성인지. 그것을 구별하여서 양성이면 물론 병원으로 보내고요. 음성의 경우는 일본 정부가 시설을 준비하여서 거기에 보낸다. 이러한 방침입니다.


80세 이상의 뭔가 질환이 본래 있는 사람이면 혹시 아직까지는 감염이 안 돼서 음성인데 거기에서 감염됐다가는 건강을 크게 해쳐서 위험해질 수 있는 그런 분들을 먼저 하선시킨다 이렇게 보여지는군요. 여기에 한국인들은 하나도 안 들어있다고 들었습니다. 이거는 기준에 안 맞는 건가요?

[호사카유지]
기준은 역시 가장 우선시되는 것은 80세 이상이라는 부분이죠. 그런데 지금 한국분들은 14명 확인이 되지 않습니까? 승무원이 5명이고 승객이 9명입니다. 모두 75세가 가장 많은 나이. 그러니까 75세이기 때문에 이번에 80세 이상이라는 기준에 맞지 않았다고 할 수가 있는 거죠.


60세 이상된 분들이 꽤 있다고 들었는데 다 많지는 않으시군요.

[호사카유지]
그러니까 9명. 그 승객분들은 다 60세 이상이기는 합니다.


75세가 제일 고령이시다, 그렇게 되는군요. 그런데 왜 그분들은 빨리 싣고 우한 교민들처럼 우리 한국으로 데려와서 격리시키고 또 치료해 주면 되는 것 아니냐고 했는데 우리 국내에 연고가 있는 분들이 별로 없는 모양입니다.

[호사카유지]
9명 중 6명까지가 일본에서 특별영주권을 갖고 있는 분들이시고요. 특별영주권이라는 것은 일제강점기부터 조상분들이 거기에 계셨기 때문에 그 후손분들이고. 그리고 또 45년 이후에 일본에 가서 영주권...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4_202002141943165279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Category

🗞
뉴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