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한공항 도착한 교민들...'격리시설 반대'에 대한 생각은? / YTN

  • 4년 전
■ 진행 : 이종구 앵커
■ 출연 : 우한 교민 (익명)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우리 국민들 공항에 도착해서 수속과 검역 절차를 밟고 비행기 탑승을 기다리고 있다고 합니다. 익명을 요청하신 분인데요. 우한 공항에서 우리 국민 1명이 지금 전화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익명 제보자]
안녕하세요.


지금 그러니까 공항에서 전세기를 기다리고 계시는 건가요?

[익명 제보자]
맞습니다. 지금 방금 공항에 도착했고요. 건강상태조사서랑 그런 거 신청서를 쓰고 기다리고 있습니다.


전세기가 몇 시쯤에 도착할 예정으로 알고 계십니까?

[익명 제보자]
도착시간까지는 정확하게 모르겠는데 저희가 전달받기로 출발 시간이 새벽 3시, 현지 시간으로. 그 정도쯤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새벽 3시요. 지금 거기 현지시간이 몇 시죠?

[익명 제보자]
지금 9시 47분 됐습니다.


저희가 1시간 빠른데요. 그러면 지금 공항에는 몇 분 정도 모인 것으로 보이세요?

[익명 제보자]
어림짐작으로 한 삼백 분 정도 계신 것으로 보이네요.


정부 발표로는 한 370분 정도 될 거라고 하는데 대부분 지금 어림짐작이시겠지만 대부분 공항에 모이신 걸로 추정할 수 있겠군요. 물론 신청하신 분들이 정부의 허가를 받아서 돌아오시는 건데 지금 모이신 분들을 보면 어떤 분들이 많습니까? 고령자, 아니면 가족단위, 어린이. 어떻게 보이시나요?

[익명 제보자]
지금 연령대는 전체적으로 다 있습니다. 애들도 많이 보이고 어머니, 아버지분들도 많이 계시고요.


지금 비행기를 탑승하기 위해서는 중국 당국의 어떤 검역을 받아야 되는 건가요?

[익명 제보자]
지금 저희는 아직까지 공항에만 도착한 상태인데요. 그냥 체온체크만 한 상태입니다.


그러면 아직 출국 수속은 밟지 않은 상황인가요?

[익명 제보자]
네.


그러면 출국 수속을 밟을 때 검역을 받아야 되는지. 순조롭게 진행될지 이거는 아직 들으신 게 없으신 것 같군요.

[익명 제보자]
네, 없습니다.


지금 우한에서 오시는 분들 아니면 그 인근지역에서 오시는 분들이 공항까지 오는 게 교통편이 좀 마땅치 않다 이런 얘기도 있었는데 어떻게 오셨습니까, 선생님은?

[익명 제보자]
저희 ...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001302249425679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