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취구성] "불신 유포하는 행위 자제" vs "중국인 관광객 강제송환"

  • 4년 전
[녹취구성] "불신 유포하는 행위 자제" vs "중국인 관광객 강제송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에 대한 정부 대응을 놓고 정치권의 공방이 연일 계속되고 있습니다.

직접 들어보시겠습니다.

"우한 입국 금지를 위한 검역법 개정과 중국인 입국 한시금지 및 중국인 관광객 즉각 송환 주장이 있었습니다. 또 며칠 전에는 우한 수송기 파견에 신중해야 한다는 주장도 있었습니다.

모두 현재 상황에 공포를 느끼는 국민의 마음에 비해서 정부의 방역대응이 느슨하다는 현실 인식에서 출발한 주장이었다고 평가합니다.

민주당은 지금은 정치권이 정부의 방역 능력과 방역 대응을 신뢰하고 지원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할 협력의 시간이라고 확신합니다. 이런 점에서 과도한 불신과 우려를 유포하는 정치적인 행위는 자제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우한 폐렴을 우한 폐렴이라고 말하지 못하는 더불어민주당, 과연 국민의 대표정당이라 말할 자격 있습니까?

우한시에서 온 중국인들을 즉각적으로 송환 조치해야 된다, 저는 참으로 무능한 문재인 정권에 촉구합니다. 중국 우한 폐렴이 진정될 때까지 중국인의 대한민국 입국을 즉각 금지 시키십시오.

두 번째 작년 12월 31일 우한폐렴 공식 발표한 후에 대한민국 땅에 들어온 중국인 관광객을 즉각 강제 송환하십시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