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국도에 토사 유출...도로 맨홀 내려앉아 / YTN

  • 7년 전
■ 오늘도 전국에 장맛비가 이어지면서 경기도와 강원도, 충청 북부지역에 호우 특보가 발효될 예정입니다. 국지적으로 시간당 30mm 이상의 폭우가 예보돼, 산사태와 침수 피해에 대한 대비가 필요합니다.

■ 수도권 지역에 내린 폭우로 국도에 토사가 쏟아지고 도로 지반이 약해져 맨홀이 내려앉는 사고가 났습니다. 대전에서는 하상도로에 주차된 차량이 불어난 강물에 침수되기도 했습니다.

■ 검찰이, 국민의당 이준서 전 최고위원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하면서 제보조작 사건의 부실 검증에 대한 '윗선 수사'에도 속도가 붙을 전망입니다. 국민의당이 강하게 반발하면서 정국도 얼어붙고 있습니다.

■ G20 정상회의 참석을 마친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 아침에 귀국합니다. 주요국 정상들과 만나, 우리 대북정책에 대한 지지를 재확인하고, 북한의 도발에 대한, 국제사회의 공조를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는 평가입니다.

■ 니키 헤일리 유엔 주재 미국 대사가 북한의 ICBM급 미사일은 미국과 동맹국들에 엄청난 위험이라며 강력한 대북제재안을 밀어붙일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또 중국에 대해서도 압박 수위를 높일 것이라고 예고했습니다.

■ 이라크가 이슬람 급진 무장 세력 IS의 최대 거점 도시인 모술에서 승리를 선포했습니다. IS가 점령한 지 3년 만인데, IS는 조직의 존립과 위상에 큰 타격을 입게 됐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15_201707100601338584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8585@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