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문재인 대통령 "사드 배치는 최선의 조치" / YTN

  • 7년 전
■ 문재인 대통령은 사드 임시 배치는 지금 상황에서 최선의 조치며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더는 미룰 수 없었다고 밝혔습니다. 최종 배치 여부는 엄격한 일반 환경영향 평가를 거친 뒤 결정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북한 정권 수립일인 오늘 추가 도발 가능성이 제기됨에 따라 정부와 군 당국이 예의주시하고 있습니다. 지하 미사일 시설 보수 공사가 이뤄진다는 소식도 들려 미사일 도발이 아니냐는 관측이 나옵니다.

■ 국회 일정을 거부한 채 장외 투쟁을 벌이고 있는 자유한국당이 오늘 문재인 정부를 규탄하는 집회를 열기로 했습니다. 여당은 국회에 복귀하는 것이 도리라며 한국당을 압박했습니다.

■ 역대 최강 허리케인 '어마'의 미국 본토 상륙이 임박한 가운데 플로리다 주민 수백만 명에게 대피령이 내려졌습니다. 도로는 피난 행렬로 막혔고 생필품도 동이나 혼란이 커지고 있습니다.

■ 멕시코 남부 해상에서 발생한 규모 8.1의 강한 지진으로 사망자가 58명을 넘어섰고 일부 바닷가에서는 쓰나미도 관측됐습니다.

■ 롯데마트에서 파는 냉동 멜론 제품에서 대장균이 기준치보다 네댓 배나 나왔습니다. 6달 동안 천여 개가 팔렸는데 롯데마트 측은 긴급 회수에 나섰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1_201709091141473401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8585@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