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합병 찬성 지시 자백"…특검, 문형표 영장 / YTN (Yes! Top News)

  • 7년 전
■ 문형표 전 보건복지부 장관이 삼성물산과 제일모직의 합병을 찬성하도록 국민연금에 지시한 사실을 자백했습니다. 박영수 특검팀은 문 전 장관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 청와대에서 만들어진 문화계 블랙리스트를 문체부에 전달했다는 의심을 받고 있는 모철민 주프랑스 대사가 오늘 오후 박영수 특검팀에 출석했습니다. 장시호 씨를 특혜 지원한 혐의를 받는 김재열 제일기획 사장도 특검에 소환됐습니다.

■ 재판 준비기일에 나온 최순실 측 변호인이 삼성 후원금 강요 혐의를 모두 부인하고 김종 전 차관과도 공모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장시호 측은 삼성을 압박해 16억 원대 후원금을 받아낸 혐의를 인정했습니다.

■ 국민의당 신임 원내대표에 호남 4선인 주승용 의원이 당선됐습니다. 주 원내대표는 정권 교체를 위해서는 친박과 친문 세력을 제외하고 모두가 대화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 전국적으로 이른 독감이 유행하면서 독감 의심환자가 천 명당 86.2명으로 사상 최대치를 돌파했습니다.

■ 오늘 서울은 낮에도 기온이 영하 1.2도에 머물며 무척 추웠습니다. 칼바람까지 불어 퇴근길엔 체감온도가 영하 10도 가까이 떨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3_201612291602234208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8585@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