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순실 국정조사 5차 청문회 ② / YTN (Yes! Top News)

  • 7년 전
최순실 국정조사 5차 청문회 ②

[김성태 / 국조특위 위원장]
위원장으로서 분명히 밝힙니다.

며칠 전에 특히 증인들과 사전 모의, 위증교사 이 혐의 부분은 국민적 지탄과 우리 국회의 국정조사 청문회가 사실상 존폐의 기로에 설 수 있기 때문에 이거는 너무나 명백하게 밝혀져야 될 중대한 사안이라고 위원장은 판단했습니다.

그래서 지난 이틀 전 고영태 증인을 비롯해서 정동춘, 박헌영, 노승일 참고인을 불러서 이 위증교사 부분을 우리 위원님들이 명백하게 밝혀야 된다는 그런 의지에서 지난 9차 전체 회의에서 참고인으로 채택이 되었습니다.

그걸 여러분들이 잘 주지해 주시고 조금 전에 동료 위원 의사진행발언이 있었습니다마는 오늘은 우병우와 조여옥 증인의 심문을 통해서 정말 국정농단 의혹과 그리고 세월호 7시간 동안의 박근혜 대통령의 행적에 대해서 국민들이 그 진상을 규명해 주기를 우리 위원회에게 간절하게 바라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위원장으로서는 이번 특히 사전모의, 위증교사 부분은 박영수 특별검사의 수사 의뢰를 통해서 명백하게 수사를 통해서 우리 국민들에게 이 사실이 밝혀질 수 있도록 제가 수사 의뢰하겠습니다.

그러므로 지금부터 증인 심문에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심문은 국회법 제 60조의 규정에 따라 일문일답 방식으로 하겠습니다. 심문하실 때에는 답변하실 증인을 지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심문 시간은 간사 간 합의에 따라서 답변 시간을 포함하여 7분으로 하도록 하겠습니다. 1차 심문 이후 추가 심문, 보충 심문 및 재보충 심문 시간을 드릴 예정이니 가급적 심문 시간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정유섭 위원, 심문 시작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위원님, 죄송합니다. 원만한 의사진행을 위해서 여러분들 질의 시간을 통해서 발언을 해 주시기 바라겠습니다.

그러면 위원님 여러분들, 위원장 의사진행과 심문 진행에 여러분들이 적극 협조를 해 주셔야 합니다. 지금 핵심 증인인 우병우와 조여옥 증인 정말 힘들게 저 자리에 앉혔습니다.

여러분들 이 의사진행발언을 통해서 많은 시간을 소비하면 우리 국민들이 어떻게 보겠습니까?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들의 주장이 너무 지나치면 위원장으로서는 수용할 수 없습니다.

제가 마지막 제안을 하겠습니다. 각 당에 여야 통틀어서 한 분씩 의사진행발언 드리겠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런 주장하... (중략)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pn/0301_201612221138143902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8585@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