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년


■ 방송 : 채널A 뉴스A 라이브 (12시~13시 20분)
■ 방송일 : 2024년 12월 2일 (월요일)
■ 진행 : 황순욱 앵커
■ 출연 : 권혁중 경제평론가

[황순욱 앵커]
가상자산에 투자하고 있거나 투자를 계획하고 있으신 분들이 계시죠. 그런데 이 이야기를 잘 들으셔야 할 것 같습니다. 트럼프 당선인이 미국 대선에서 승리한 이후에 비트코인이 기록적인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가상자산 쪽에 막대한 돈이 몰리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과 관련된 ‘밈 코인 사기’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무슨 말입니까? ‘밈 코인’은 무엇이고, 어떠한 사기가 기승을 부린다는 것이죠?

[권혁중 경제평론가]
보통 비트코인을 많이 알고 계실 것이에요. 비트코인 이외의 코인을 우리는 ‘알트코인’이라고 보통 부릅니다. 알트코인 중에서 ‘밈 코인’들, 한마디로 재미로 만들어진 코인들이 굉장히 많은데요. 거기에 이제는 트럼프라는 이름이 들어간 코인들이 마구 새로 나왔습니다. 그래서 어떤 분께서 10만 원 정도를 투자했다고 해요. 그런데 갑자기 수억 원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가슴이 설레는 것이에요. (‘되었다고 합니다’가 위험한 것입니다.) 그렇죠. 그런데 찾을 수가 없는 것이에요. 그러니까 사람의 마음을 미치게 하는 것이죠. 결국은 700원이 되었다고 해요.

그런데 조심해야 하는 것이, 우리나라에 있는 가상화폐 거래소에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해외의 불법적인 거래소에서 이루어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상장된 것이 아니거든요. 그렇기 때문에 코인 투자를 하시는 분들, ‘나는 큰 수익을 내야 해.’라는 생각으로 해외의 불법적이고 인증되지 않은 거래소에서 무작위로 투자하시면 이러한 상황이 발생하기 딱 좋다는 것이죠. 그렇기 때문에 지금 코인 열풍이 불어서 투자를 해야 한다는 조급함, 포모 현상에 휩쓸리지 마시고요. 알고, 공부하고 투자하시라고 다시 한번 권유를 드리겠습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태섭 인턴

Category

🗞
뉴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