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생활뉴스] 청약저축 월 납입 인정액 25만원으로 外

  • 14일 전
[슬기로운 생활뉴스] 청약저축 월 납입 인정액 25만원으로 外

생활 속 잇한 소식 전해드리는 슬기로운 생활뉴습니다!

공공분양 당첨자 선정 시 달마다 최대로 인정되는 청약저축 납입액이 월 25만원으로 상향됩니다.

기존 인정 한도는 월 10만원이었는데요, 국토교통부는 25만원으로 상향하는 등 규제 개선에 나서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밖에 청년층으로 한정됐던 기숙사형 매입임대주택의 공급대상을 일반층으로 확대합니다.

또 주택공급 활성화를 위해 공공택지 조성과정에서 현금 대신 땅을 선택한 '대토 보상' 원주민은 주택 분양권으로도 보상받을 수 있도록 선택권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경북도 보건환경연구원은 오늘 동해 연안 해수에서 올해 처음으로 비브리오 패혈증균이 검출됐다고 밝혔습니다.

비브리오패혈증은 오염된 어패류를 먹거나, 상처를 통한 피부 감염으로 인체에 감염되며, 급성 발열과 혈압 저하, 복통, 구토, 설사 등을 일으키는데요.

특히 간 질환자나 면역저하 환자는 감염과 사망 위험이 커 더욱 주의해야 합니다.

예방이 중요한데요. 피부에 상처가 있는 경우 바닷물과 접촉을 피하고, 어패류는 충분히 익혀서 섭취해야겠습니다.

불과 몇 년 사이 도로에 전동킥보드가 자주 보이죠.

전동킥보드 화재의 절반 이상은 충전 중 발생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소방청에 따르면 최근 5년간 발생한 전동킥보드 화재는 모두 467건으로, 충전 중 발생한 화재는 전체 57.2%에 달했습니다.

화재 예방을 위해 안전이 인증된 제품을 사용하고, 충전이 끝나면 전원 코드를 꼭! 꼭! 뽑을 것을 소방청은 당부했습니다.

서울미술관이 이중섭 작가의 미공개 편지화를 공개했습니다.

편지화란? 이중섭 작가의 삶과 사연이 담겨있는데요.

한국전쟁으로 가족과 헤어져 있었기에 일본에 있던 가족에게 100여통의 편지를 보낸 거죠.

그 글과 함께 '그림'이 담긴 그의 편지는 이중섭의 고유한 미술 장르로 분류됩니다.

편지화는 이중섭의 유족이 소장하고 있었던 것으로, 아내 야마모토 마사코 여사의 집을 정리하던 중 발견됐습니다.

내일부터 열리는 서울미술관의 전시에는 편지화 외에도 이우환의 대형 작품 '대화'와 추사 김정희의 작품 등 다른 미공개 소장품도 선보입니다.

내일도 잇한 소식 전해드릴게요.

지금까지 슬기로운 생활뉴스였습니다!

#청약저축 #비브리오패혈증 #전동킥보드 #편지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