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시 마이크 내려놓은 BTS...오늘 RM·뷔, 내일 지민·정국 입대 / YTN

  • 5개월 전
■ 진행 : 박석원 앵커, 유다원 앵커
■ 출연 : 김헌식 대중문화 평론가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용 시 [YTN 뉴스앤이슈]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룹 '방탄소년단'당분간은 마이크를 내려놓고국민을 보호하는 현역으로 복무하게 됩니다.


오늘은 리더인 RM과 뷔가 신병교육대로 입대하고내일은 지민과 정국까지 입대해 멤버 전원이 병역 의무를 이행하게 됩니다.

전 세계적인 인기만큼이나 논란도 컸던 BTS의 입대 과정. 김헌식 대중문화 평론가와 살펴보겠습니다. 어서 오세요.

[김헌식]
안녕하세요.


진이 정국에게 군대 들어가기 전에 국군 체조 연습하고 가라.

[김헌식]
굉장히 중요하죠, 아침, 저녁으로 하게 되니까.


오늘, 내일 입대하게 되는데 언제 어디로 입대하게 되는 겁니까?

[김헌식]
전방은 아니고 논산훈련소로 가게 됩니다. 그래서 논산훈련소 같은 경우는 기초군사훈련을 받고 병과를 받은 다음에 전국으로 흩어지기 때문에 기초훈련 후에 자신의 병과를 어떻게 받는지를 지켜봐야 될 것 같고요. 특히 뷔 같은 경우에는 수도방위사령부의 특수임무대, 특임대라고 하죠. 여기에 지원을 해서 일부 언론보도에서는 깜짝 놀랐다.

이렇게 얘기했지만 평소의 행보를 보게 되면 특수임무대에 지원한 것은 별다른 건 아니다라고 생각이 들고요. 왜냐하면 남자답게 혹은 군인다운 병역을 하겠다는 의지로 볼 수 있겠고 이렇게 입대하게 되면 2025년 6월 10일에 제대를 하게 됩니다.


이미 3명의 멤버가 입대를 했었고 오늘 RM과 뷔가 가게 되고 내일도 남은 2명의 멤버들이 입대를 앞두고 있는 거잖아요.

[김헌식]
그렇습니다. 그래서 지민과 정국이 입대를 하게 되는데요. 지민 같은 경우는 95년생이고 그다음에 정국은 막내로서 97년생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던 RM, 뷔 이렇게 되어 있는데 RM 같은 경우에는 94년생 그리고 뷔가 95년생 이렇게 돼서 순차적으로 입대를 하게 되는데 이번에 지민과 정국 같은 경우에는 5사단으로 입대를 하게 됩니다.

그래서 이미 진이 입대를 해서 복무하고 있는 그 사단으로 가기 때문에. 이 사단으로 가기 때문에 사단 안에서 자대배치를 받을 것으로 볼 수 있는 거고 마찬가지로 2025년 6월 11일 이후 제대를 하기 때문에 ... (중략)

YTN 박희재 (parkhj0221@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6_202312111317449436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