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G 이강인입니다"…'5년 계약' 공식 발표

  • 10개월 전
"PSG 이강인입니다"…'5년 계약' 공식 발표

[앵커]

한국 축구의 미래 이강인 선수가 음바페, 네이마르 등 세계적 스타들이 즐비한 '프랑스 명가' 파리 생제르맹에 공식 입단했습니다.

이강인 선수는 PSG가 최대한 많은 우승 타이틀을 따내는 데 일조하고 싶다는 입단 소감을 밝혔습니다.

정주희 기자입니다.

[기자]

파리 생제르맹은 태극기 사진을 게시하면서 이강인과 2028년까지 5년 계약을 마무리했다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세계적인 명문 구단 PSG의 첫 한국인 선수가 탄생한 겁니다.

"안녕하세요. 파리 생제르맹 이강인입니다."

이적료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2,200만 유로 우리 돈 310억원 수준이라고 현지 매체들은 전했습니다.

등번호 19번이 새겨진 PSG 유니폼을 입은 이강인의 모습도 공개됐습니다.

이강인은 "PSG가 최대한 많은 우승을 따내도록 돕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습니다.

PSG는 지난 시즌까지 메시와 음바페, 네이마르 등 초호화 군단이 공격을 이끌었습니다.

이강인은 새 시즌 PSG를 떠나 메이저리그사커 인터 마이애미로 이적한 메시의 공백을 메우는 역할을 맡게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갈망하고 있는 PSG는 올여름 '명장' 루이스 엔리케 감독을 선임하고, 이강인을 포함해 4명의 선수를 영입하는 등 대대적인 리빌딩을 진행했습니다.

엔리케 감독과 스페인어로 자유로운 소통이 가능하다는 점도 프랑스 무대에 새롭게 도전하는 이강인에게 긍정적인 부분입니다.

발렌시아를 거쳐 마요르카에서 빠르게 성장한 이강인은 "클럽과 함께 성장을 이뤘다"며 마요르카 팬들에게 작별 인사도 건넸습니다.

연합뉴스TV 정주희입니다. (gee@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