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5] 고용률은 역대 최고…청년층·제조업 일자리는 줄어 外

  • 작년
[이슈5] 고용률은 역대 최고…청년층·제조업 일자리는 줄어 外

지금 이 시각 여러분들이 주목하는 뉴스 만나보겠습니다.

지난 달 취업자 수가 1년 전보다 35만여 명 늘며 고용률이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여기까지만 보면 고용은 호조인데, 청년층 취업자와 제조업, 건설업 분야 일자리 수가 줄고 있다는 점에서 고용 상황을 좋게만 볼 수는 없는데요.

정부는 근로조건 개선, 외국인력 활용 등 '빈일자리 해소방안' 2차 대책을 다음 달 발표할 계획입니다.

이은정 기자입니다.

20세 이하 월드컵 4강 진출을 이뤄낸 김은중호가 금의환향했습니다.

이번 월드컵에서 2회 연속 4강 진출 쾌거를 달성했는데요.

김은중 감독은 모든 공을 선수들에게 돌리고, '끝이 아닌 시작'이라며 한국 축구의 미래가 되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돌풍의 주역으로 39일간의 긴 여정을 마친 20세 이하 대표팀의 금의환향 현장, 곽준영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강남의 한 한방병원이 환자들로부터 고액의 선결제를 받아놓고는 영업을 중단해 경찰 수사를 받고 있습니다.

이 병원은 의료법 위반과 사기 혐의로 유죄 확정판결을 받아 이미 영업 허가 취소가 예정된 상태였는데요.

법원은 치료가 절박한 환자들에게 고가의 치료를 선결제 방식으로 권한 건, 치료를 중간에 그만두지 못하게 하려는 의도라고 판단했습니다.

이른바 '사무장' 병원의 실체도 확인됐습니다.

정래원 기자입니다.

신상 공개가 결정된 성범죄자들의 정보는 '성범죄자 알림e'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성범죄를 저지른 사람들이 내가 사는 동네로 이사 오면 알림을 주는데요.

그런데 주로 범죄의 대상이 되는 1인 가구 여성들은 이 통보를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스스로 정보를 파악하지 않으면 내 주변에 성범죄자가 살고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없는 건데요.

왜 통보를 받지 못하고 있는지, 나경렬 기자입니다.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는 인공지능 AI의 위험성을 경고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죠.

이에 대해, 안토니우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은 AI가 핵전쟁과 맞먹는 인류에 대한 실존적 위협이라고 선언하고 전 세계에 조치를 취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직접 AI를 감시할 공식 기구를 구상하고 있다고도 밝혔는데요.

가시적 성과로 이어질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이준삼 기자입니다.

#고용률 #김은중호 #한방병원 #신상공개 #인공지능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