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BC카드, 동해시 산불피해 복원 참여 外

  • 작년
[비즈&] BC카드, 동해시 산불피해 복원 참여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BC카드, 동해시 산불피해 복원 참여

BC카드가 '페이퍼리스' 제도를 통해 적립한 환경기금으로 동해시 산불 피해 지역의 복원에 참여했습니다.

'페이퍼리스'란 카드 매출전표 미출력 제도를 말합니다.

BC카드는 이 제도를 통해 마련된 환경기금을 바탕으로 지난 18일 동해시 발한동 일대 주요 도로변 등에 왕벚나무 380 그루를 심었습니다.

▶ LG엔솔, 북미서 '배터리 핵심' 리튬 확보

LG에너지솔루션이 북미 지역에서 배터리 핵심 광물을 확보해 원재로 공급망을 강화했습니다.

LG엔솔은 북미 지역 내 리튬 광산을 운영 중인 호주 그린테크놀로지메탈스와 리튬 정광 공급 및 지분 투자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계약을 통해 LG엔솔은 5년 동안 그린테크놀로지메탈스가 매년 생산하는 리튬 정광 총 생산량의 25%를 공급받을 예정입니다.

▶ 현대차 '포니 쿠페' 49년 만에 복원

포니 쿠페가 현대차의 과거 복원 프로젝트에 따라 49년 만에 돌아왔습니다.

현대차는 이탈리아에서 '현대 리유니온' 행사를 열고 '포니 쿠페 콘셉트' 복원 모델을 최초 공개했습니다.

'포니 쿠페 콘셉트'는 쐐기 모양의 앞부분과 원형의 헤드램프, 종이접기를 연상케 하는 기하학적 선으로 공개 당시 전 세계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 한화시스템 AESA 레이더, '잠정 전투용 적합' 판정

국방과학연구소와 한화시스템이 공동 개발한 한국형 전투기 AESA(에이사) 레이더가 '잠정 전투용 적합' 판정을 받아 양산 절차를 눈앞에 뒀습니다.

한화시스템은 지난 16일 최초의 국산 전투기 KF-21이 양산을 위한 주요 절차인 잠정 전투용 적합 판정을 받으면서 핵심 임무 장비인 AESA 레이더도 같은 판정을 획득했습니다.

▶ CXL BIO, 국내 최초 바이오 의약품 물류 창고 오픈

세중해운그룹의 바이오 물류사업 브랜드 CXL BIO(씨엑스엘 바이오)가 국내 최초로 바이오 의약품 물류 창고를 열었습니다.

오송생명과학단지에 자리한 글로벌 공급망 센터에는 바이오 의약품 전용 창고와 의약품 냉장 차량 등이 갖춰져 있습니다.

#BC카드 #LG에너지솔루션 #현대차 #한화시스템 #세중해운그룹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