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김남국 코인 게이트"...이재명, 김남국 감찰 지시 / YTN

  • 작년
더불어민주당 김남국 의원의 코인 의혹을 두고 국민의힘은 코인게이트라며 맹공을 퍼부었고, 민주당은 수습에 총력을 다하는 모습입니다.

이재명 대표는 특히 한동훈 장관 청문회를 포함해 상임위 중 코인을 거래했다는 YTN 보도와 관련해 당에 긴급 윤리 감찰을 지시했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권남기 기자.

[기자]
네, 국회입니다.


김남국 의원의 코인 의혹을 둔 정치권 반응이 연일 뜨거운데, 오늘은 또 어떤 말들이 나왔습니까?

[기자]
네, 국민의힘은 연일 터져 나오는 김남국 의원의 코인 의혹에 대해 맹공을 퍼붓고 있습니다.

코인의 매입 자금 출처나 보유 액수 등의 의혹에 이어 코인 가격에 직접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법안 발의에 참여하기도 했다며, '김남국 코인 게이트'라는 말이 나왔습니다.

특히 상임위 도중에 코인투자를 했던 정황도 나온다며, 혈세를 받으며 의정 활동을 하는 와중에도 뒤로는 오로지 코인 생각밖에 없었던 것 아니냐는 비판도 이어졌습니다.

[김기현 / 국민의힘 대표 : 실제 그 자금의 전주가 누구냐, 김남국 의원이 아니고 다른 제3자일 가능성이 높은 것 아니냐는 지적이 있는데 이점에 대해서도 김남국 의원이 명쾌한 설명을 못 하고 있습니다. 의문이 더 증폭되고 있기 때문에….]

반면 민주당은 코인 의혹을 수습하기 위해 안간힘을 쓰는 모습입니다.

조금 전 이재명 대표는 김남국 의원이 한동훈 장관 청문회를 포함해 국회 상임위 중 가상화폐 거래를 했다는 YTN보도와 관련해, 품위 손상 여부 등에 대한 윤리 감찰을 하라고 긴급 지시했습니다.

앞서 자체 진상조사단을 띄운 데 이어 14일로 예정된 쇄신 의원총회에서 가능하면 중간 조사 결과를 내놓겠다며 조사에 속도를 내겠다는 의지도 내비쳤습니다.

민주당은 다만 김남국 의원의 거취에 대해서는 말을 아꼈고, 객관성을 담보할 외부 전문가 명단조차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강선우 /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 (꽤 많은 의원이 최소 탈당이다, 출당이라는 얘기까지….) 거취 관련해서는 구체적으로 논의하지 않았고요. 어쨌든 이 사태, 김남국 의원 코인 사태 관련해서는 정말로 다양한 의견들을 나누기는 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김남국 의원에 대한 국회 차원의 징계 여부와 수위를 결정할 국회 윤리특별위원회 논의도 속도를 낼 전망입니다.

이르면 다음 주 초에 여야 윤... (중략)

YTN 권남기 (kwonnk09@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305121402577034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