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PM] 김진표 국회의장, 펠로시 미 하원의장 회동 外

  • 2년 전
[AM-PM] 김진표 국회의장, 펠로시 미 하원의장 회동 外

오늘(4일) 하루 주요 일정을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어떤 일정이 있는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 김진표 국회의장, 펠로시 미 하원의장 회동

김진표 국회의장이 한국을 찾은 낸시 펠로시 미 하원의장과 국회에서 만납니다.

양국 의장은 경제협력과 인도태평양 지역 안보 현안을 논의한 뒤 공동 언론 발표를 할 예정입니다.

김 의장과 여야 원내대표는 펠로시 의장과 오찬도 함께 할 계획입니다.

펠로시 의장은 국회 일정을 마치고 판문점 공동경비구역, JSA를 방문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경찰, 김건희 여사 통화 녹음 공개한 기자 소환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와의 전화 통화를 녹음하고 방송에 제보했다가 고발당한 서울의소리 기자가 경찰 조사를 받습니다.

서울경찰청 반부패·공공범죄수사대는 오늘(4일) 이명수 서울의소리 기자를 피고발인 신분으로 조사할 예정입니다.

이 기자는 지난해 7월부터 6개월간 52차례에 걸쳐 김 여사와 통화한 내용을 녹음하고, 이 녹음 파일들을 보도를 전제로 MBC에 넘겼습니다.

국민의힘은 이 기자가 김 여사와의 대화를 몰래 녹음하기로 사전에 계획하고 유도 질문을 했다며 통신비밀보호법과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고발했습니다.

▶ 박진 외교부 장관, 아세안 관련 외교장관회의 참석

박진 외교부 장관이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오늘(4일)부터 내일(5일)까지 개최되는 아세안(ASEAN) 관련 외교장관회의에 참석합니다.

이번 외교장관회의에는 아세안 뿐 아니라 한국, 미국, 중국, 일본, 러시아 등 주요국 외교장관들이 참석합니다.

박 장관은 회의에 함께 참석하는 하야시 요시마사 일본 외무상과 양자회담을 열고 한일관계 현안을 논의하는 방안도 조율 중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오늘의 주요 일정은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김진표_국회의장 #펠로시_미_하원의장 #서울의소리 #박진_외교장관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