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1번지] 송옥렬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 자진 사퇴..."국민기대 부담"

  • 2년 전
[뉴스1번지] 송옥렬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 자진 사퇴..."국민기대 부담"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로 지명됐던 송옥렬 서울대교수가 위원장 후보직에서 자진 사퇴했습니다.

과거 성희롱성 발언을 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사과하는 등 논란이 되기도 했는데요.

두 분과 정치권 소식 짚어보겠습니다. 이종훈 정치평론가 김두수 시대정신연구소 대표 어서 오세요.

성희롱 발언으로 물의를 빚은 송옥렬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가 자진 사퇴했습니다. 송 후보자는 국민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을 것인지 확신이 서지 않는다는 입장문을 냈는데요. 사퇴 배경 어떻게 보십니까?

후보자들이 잇따라 낙마하면서 윤석열 정부의 부실인사 논란이 연일 계속되고 있는데요. 이번 낙마로 인한 파장, 어떻게 보십니까?

이준석 대표는 반격 카드를 고심하며 SNS로 여론전을 펼치고 있습니다. 앞서 지지 기반인 2030세대 향해 당원에 가입해달라고 호소하고, 별다른 설명 없이 애니메이션 주제곡을 공유하기도 했는데요. 이 대표의 여론전 효과가 있을까요?

이 대표는 징계 불복 절차에 착수할 것으로 보이는데, 일각선 경찰 수사 결과를 지켜봐야 한다는 신중론도 있습니다. 홍준표 대구시장도 SNS에 누명을 벗기 위한 사법적 절차에만 집중하라고 조언했는데요. 이 대표 입장에선 뭐가 더 나은 선택입니까?

어젯밤 한 언론사가 '7억 원 투자각서'가 지난 대선 때 윤석열·안철수 후보의 단일화 협상 카드로 활용됐다는 보도가 나왔는데요. 안철수 의원 측은 허무맹랑한 음해라고 반발했습니다. 이 녹음 파일의 신빙성 두 분은 어떻게 판단하세요?

국민의힘은 내일 이준석 대표 징계 관련 당 수습 방안을 논의합니다. 권성동 원내대표는 이번 사건을 '사고'로 해석했지만, 조기 전당대회를 열어 재정비에 들어가야 한다는 주장도 있는데요. 비대위냐 조기 전대냐 향후 지도체제 뭐가 가능성이 크다고 보십니까?

차기 당권 문제를 둘러싼 신경전도 고조되는 양상인데, 국민의힘 중진 의원들이 이번 주 잇따라 당내 공부 모임을 여는가 하면 외곽 조직을 재가동하는 등 활발하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당권 경쟁은 어떤 구도로 흐르게 될까요?

우상호 비대위원장이 취임한 지 한 달이 됐습니다. 기자간담회에선 조기에 선거 패배 후유증을 극복할 토양을 만들고 전당대회 규칙도 빠르게 정리했다며 지난 한 달을 자평했고, 여당을 향해선 원 구성 협상을 촉구하기도 했죠. 우 비대위원장의 한 달, 어떻게 평가하십니까?

민주당의 당대표 선거에 '97그룹'의 양강양박 전원이 출마하면서, 이재명 의원 입에 정치권의 시선이 쏠리고 있습니다. 다만 이 의원, 출마 여부는 밝히지 않고 지지자들과의 스킨십을 강화하고 있죠. 언제쯤 대진표가 완성될까요?

#공정거래위원장 #송옥렬 #자진사퇴 #성희롱발언 #전당대회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