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LG화학 비만 신약, FDA 희귀의약품 추가 지정 外

  • 2년 전
[비즈&] LG화학 비만 신약, FDA 희귀의약품 추가 지정 外

경제계 뉴스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LG화학 비만 신약, FDA 희귀의약품 추가 지정

LG화학이 만든 유전성 비만 치료제가, 미국 식품의약국 FDA 희귀의약품으로 추가 지정됐습니다.

지난해 9월에 이어 또 다른 비만 질환에서도 치료 효과를 인정 받은 것으로, LG화학은 앞으로 7년 간 미국 내 판매 독점, 임상시험 비용 지원 등을 받게 됩니다.

▶ 하나카드, 프로당구단 '원큐페이' 공식 창단

하나카드가 프로당구단 '원큐페이'를 공식 창단했습니다.

웰컴저축은행 챔피언십 우승의 김병호가 주장으로, 당구 여제 김가영과 '당구계의 BTS' 신정주 등 국내외 정상급 선수 6명이 팀에 합류했습니다.

원큐페이 프로당구단은 다음달 프로당구협회 팀 리그 1라운드에 참가할 예정입니다.

▶ 카카오페이 "KB국민카드와 동남아 진출 모색"

카카오페이가 KB국민카드와 함께 동남아시아를 시작으로 해외 진출을 모색합니다.

양사는 어제(15일) 판교의 카카오페이 오피스에서 '동남아 및 해외 동반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사업 타당성 검토와 인력 파견, 공동 투자 등의 영역에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 에어부산, 보라카이·삿포로·다낭 노선에 전세기 투입

에어부산이 휴가철 필리핀과 일본, 베트남 등지에 전세기를 투입합니다.

인천~보라카이 노선은 다음달부터 운항하고 인천~다낭 노선은 편수를 늘립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국제선 노선과 운항 편수를 확대해 여행 선택지를 넓힐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CJ제일제당-경북대, 플라스틱 분해 효소 개발한다

CJ제일제당과 경북대학교가 '플라스틱 고효율 분해효소 공동연구 계약'을 맺고 함께 플라스틱 분해 효소 개발에 나섭니다.

CJ제일제당은 이 기술을 재활용에 적용해 사업화에 나설 방침으로, 기계적 재활용 방식보다 환경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이 거의 없고 에너지 소모도 비교적 적다고 설명했습니다.

# LG화학 #하나카드 #카카오페이 #에어부산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