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LS전선 해저케이블 포설선 취항식 外

연합뉴스TV

: 연합뉴스TV

2 조회
[비즈&] LS전선 해저케이블 포설선 취항식 外

경제계 뉴스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내용들이 올라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LS전선 해저케이블 포설선 취항식

LS전선이 오늘(21일) 강원 동해항에서 해저케이블 포설선 'GL2030'의 취항식을 열었습니다.

해저케이블은 해상풍력단지 생산 전력을 육지로 끌어오는데 필요한 전선으로, 전 세계에서 LS전선 등 4~5개 기업만 생산할 수 있습니다.

오늘 행사에는 구자은 그룹 회장과 명노현 ㈜LS 대표, 구본규 LS전선 대표와 정관계 인사 등 1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 신세계 상품권·스타벅스 충전금 유효기간 없앤다

신세계그룹이 상품권과 스타벅스·SSG닷컴의 선불 충전금 유효 기간을 폐지합니다.

유효기간을 없앤 신세계와 이마트의 상품권은 7월부터 판매되며, 이전에 발행된 상품권도 기한 없이 쓸 수 있습니다.

선불식 충전 카드인 스타벅스 카드와 쓱닷컴 고객이 충전한 SSG머니도 기한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약관을 변경합니다.

▶ 아모레퍼시픽 라네즈 맞춤형 파운데이션 출시

아모레퍼시픽의 화장품 브랜드 라네즈가 고객 맞춤형 파운데이션 제조 서비스 '비스포크 네오'를 선보입니다.

아모레퍼시픽은 서울 명동 쇼룸에서 이 프로그램으로 고객 피부톤을 측정하고 특허 출원한 로봇이 즉석에서 쿠션과 파운데이션을 제조하게 됩니다.

▶ 롯데제과 모든 비스킷 제품서 플라스틱 용기 빼

롯데제과가 전 비스킷 제품에서 플라스틱 내부 용기를 제거했습니다.

롯데제과는 지난해 11월부터 대용량 카스타드, 엄마손파이 등의 제품 포장에 쓰이던 플라스틱 용기를 종이로 바꿔왔습니다.

최근에는 플라스틱 완충재가 들어가는 미니 야채 크래커와 미니 초코칩쿠키의 생산을 중단하면서 비스킷 전 제품 80여 종에서 플라스틱 용기가 사라지게 됐습니다.

▶ 하나금융그룹 발달장애 예술가와 함께하는 미술 공모전

하나금융그룹이 서울 을지로 하나은행 본점 1층에서 발달 장애인 예술가들을 위한 미술 공모전 '하나 아트버스' 시상식을 열고 29일까지 수상작을 전시합니다.

하나 아트버스는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발달 장애인의 예술작품을 가상영역으로 확장한 미술 공모전입니다.

하나금융그룹은 수상작 30점을 대체 불가능 토큰, NFT로 제작해 판매를 지원합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