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희 SNS에 文 사진…후드티 입고 공개활동 시작?

  • 2년 전


■ 방송 : 채널A 뉴스 TOP10 (17:30~19:00)
■ 방송일 : 2022년 4월 4일 (월요일)
■ 진행 : 김종석 앵커
■ 출연 : 김준일 뉴스톱 대표, 복기왕 전 더불어민주당 선대위 대변인, 이현종 문화일보 논설위원, 조수진 국민의힘 의원

[김종석 앵커]
오늘 이 사진 온라인에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자주색 후드티를 입고 슬리퍼 차림의 김건희 씨가, 김건희 여사가 경찰견과 안고 이렇게 사진을 찍은 사진이 공개가 되었어요. 공교롭게도 오늘 SNS를 비공개했다가 공개로 전환하고 저 사진은 물론 시청자가 제공을 했지만 반려묘 3마리 사진을 함께 올렸습니다. 두 사진이 꽤 흥미로웠는데요. 근데 더 주목되는 건 다음 화면에 있어요. 김준일 대표님, SNS를 김건희 여사가 공개를 했는데 여기에 문 대통령 사진이 있습니다. 이거 조금 어떻게 된 영문입니까?

[김준일 뉴스톱 대표]
과거에 2017년 5월 10일에 올린 사진이거든요. 점핑 위드 러브전이라는 건데 여기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아이들과 함께 점프를 하는 이런 모습이에요. 그래서 대통령도 뛰게 한 점핑 위드 러브 이래서 이게 약간 홍보성, 홍보성 게시물이었던 걸로 추정이 됩니다. 근데 이거를 굳이 감추는 것도 더 이상하다 제가 보기에는. 그러니까 문재인 대통령이나 민주당 정부하고 굳이 각을 세우려고 하는 것도 아니고 정치 보복을 할 의도도 없다 이런 것들을 그동안 강조해왔다고 하면 그냥 자연스럽게 그리고 과거에도 문재인 대통령에 대한 약간의 존중, 존경심 이런 것도 표한 적도 있기 때문에 오히려 약간 이제 유화적인 메시지를 그냥 자연스럽게 보낸 거 아니냐. 그렇게 해석이 될 것 같아요.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윤하 인턴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