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스토랑' 류수영, 강호동이 먹었던 '봄동비빔밤' 초간단 레시피 공개 | 네이트 뉴스 - Star News

  • 2 years ago
'편스토랑' 류수영이 강호동 봄동비빔밥 레시피를 공개했다.
1일 방송된 KBS2 예능프로그램 '신상출시 편스토랑'(이하 '편스토랑')에서는 류수영이 봄동을 이용한 봄동비빔밤을 만드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
이날 류수영은 "강호동 형님이 먹었던 봄동 비빕밤. 저도 옛날에 방송 보고 진짜 먹어보고 싶었다"며 봄동 비빕밥을 준비했다.
류수영은 봄동, 고춧가루, 참기름, 간장, 소금 조금만 필요한 초간단 레시피를 공개했다. 그는 "계량이 안 되어있어서 어떻게 간을 잡아야 할 지 고민을 했다"며 "그렇다고 식구가 3~4명인데 양푼에 만들 수 없지 않냐. 그래서 2인분 기준 양념장을 만들어 보겠다"고 말했다.
류수영은 초간단 양념 레시피로 고춧가루·간장 4T, 소금 한꼬집, 참기름2T를 넣었고, 마무리로 설탕 1/4t을 추가했다. 그는 "매운 맛이 있는데 단맛이 있어야 매운맛이 산다"고 설명했다.
이후 봄동에 양념장을 넣어 버무렸고, 그 안에 밥·참기름을 추가해 마무리했다.
한편 KBS2 예능프로그램 '신상출시 편스토랑'은 계 스타들이 혼자 먹기에 아까운 필살의 메뉴를 공개, 이 중 메뉴 평가단의 평가를 통해 승리한 메뉴가 방송 날 실제로 전국의 편의점에서 출시되는 신개념 편의점 신상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매주 금요일 오후 8시 30분에 방송된다.
[박정수 객원기자]
사진 l KBS2 방송 화면 캡처





[ | ] [] []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commend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