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전기차 박람회…xEV 트렌드 코리아

  • 2년 전
'친환경' 전기차 박람회…xEV 트렌드 코리아

[앵커]

최근 친환경 차량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국내 대표 전기차 박람회가 서울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전기차를 비롯해 국내외 친환경 차량과 관련한 신기술들을 한눈에 볼 수 있는데요.

현장에 나가 있는 뉴스캐스터 연결해보겠습니다.

박서휘 캐스터.

[캐스터]

네, 저는 코엑스에서 열리고 있는 'xEV 트렌드 코리아'에 나와 있습니다.

전국에 비와 눈 소식이 전해져 주말 야외 나들이를 계획하셨던 분들은 아쉬움이 크실 텐데요.

이번 주말은 전기차 전시회에서 실내 나들이를 즐겨 보시는 건 어떨까요?

최근 기후 위기와 함께 내연기관 차량보다는 전기와 수소차 같은 친환경 차량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데요.

그중에서도 전기차는 최근 대세로 자리 잡고 있는 모습입니다.

올해로 5번째로 열리는 이번 'xEV 트렌드 코리아'는 사전등록 참관객 수가 전년 대비 약 1.5배나 증가했는데요.

많은 관심을 반영하듯 오늘도 이곳 박람회에는 많은 시민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전시회에서는 현대자동차, 기아, 볼보를 포함한 글로벌 기업들의 다양한 전기차 모델들을 직접 눈앞에서 볼 수 있습니다.

빠르게 진화하는 전기차에 대한 생생한 정보를 쉽게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행사에 총 55개 기업과 기관이 251개 전시관을 통해 최신 기술들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남녀노소 모두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전기차 경주 대화와 전기차 코딩 수업 등 다채로운 즐길 거리도 함께 운영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연일 30만 명을 웃돌고 있습니다. 개인 방역 수칙을 철저하게 지키며 건강한 주말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지금까지 연합뉴스TV 박서휘입니다.

#전기차 #친환경자동차 #코엑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