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 쇼크’ 이낙연…일정 ‘전면 취소’ 전략 수정?

  • 3년 전


■ 방송 : 채널A 뉴스 TOP10 (17:30~19:00)
■ 방송일 : 2021년 9월 6일 (월요일)
■ 진행 : 김종석 앵커
■ 출연 : 구자홍 동아일보 신동아팀 차장, 소종섭 전 시사저널 편집국장, 이두아 변호사(윤석열 캠프 대변인), 이현종 문화일보 논설위원

[김종석 앵커]
오늘 이낙연 후보 대부분의 일정을 취소했어요. 딱 하나. 금융노조 간담회는 참석하고 7개 중 1개인가요. 6개를 다 취소했습니다. 소종섭 국장님. 준비된 시간이 한 20~30초 남았는데. 이낙연 후보 측에는 전략 수정이 불가피하면 어떤 전략을 써야 될 거 같아 보이십니까.

[소종섭 전 시사저널 편집국장]
글쎄요. 현재로서는 마땅한 카드가 없죠. 지금 합종연횡을 하거나 호남에서의 대역전. 두 가지를 기대해볼 만할 텐데. 합종연횡 자체는 다른 후보들이 예를 들면 이낙연 후보를 지지하려면 이낙연 후보를 지지했을 때 판 자체를 뒤집을 수 있겠다. 이런 확신이 서야 하는데 이번에 격차가 너무 많이 났습니다. 호남에서의 대역전극도 어쨌든 일반적인 각종 여론조사의 흐름들을 봤을 때 이재명 지사도 만만치 않게 각축을 벌이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그것도 쉽지 않은 상황이거든요. 굉장히 고민이 깊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정우식 인턴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