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컴 비스포크 홈' 광고 유튜브 1천만뷰 넘겨 外

  • 3년 전
[비즈&] '컴 비스포크 홈' 광고 유튜브 1천만뷰 넘겨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7일)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컴 비스포크 홈' 광고 유튜브 1천만뷰 넘겨

제일기획은 서태지와아이들의 '컴백홈' 노래를 배경음악으로 활용한 삼성전자 비스포크 광고가 유튜브 조회 수 1,200만 회를 넘겼다고 밝혔습니다.

'컴 비스포크 홈' 광고는 '컴백홈' 노래에 맞춰 세탁기와 냉장고, 로봇청소기 등 다양한 가전제품이 춤을 추고 노래를 부르는 듯한 영상이 '세상에서 가장 나다운 공간인 집으로 돌아가자'는 메시지를 전달하도록 기획됐습니다.

▶ 월 3,300원에 중소사업자 '고객센터'…U+통화매니저

LG유플러스는 중소사업자를 대상으로 'U+통화매니저'를 출시했습니다.

월 3,300원인 이 서비스로 매장에 걸려온 전화 정보를 연동된 PC로 확인할 수 있으며, 과거 통화 이력과 문의 또는 상담 내용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 편의점에도 주류 자판기…GS25, 시험 운영

편의점 GS25는 이달 말부터 일부 야간 무인 매장에서 무인 주류 자동판매기를 시험 운영합니다.

주류 자판기는 지난해 말부터 일반 음식점에 설치가 허용됐는데, GS25는 무인 주류 자판기 실증 업체로 지정된 페이즈커뮤와 손잡고 편의점에서 실증 테스트에 나서게 됐습니다.

모바일앱을 통해 성인 인증을 한 후 발급되는 QR코드를 자판기 스캐너에 인식시키는 방식으로 술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 현대차, 달리면서 기부하는 '2021 롱기스트 런' 캠페인

현대자동차는 달리기를 하며 환경 보호 활동에 기부하는 '2021 롱기스트 런'을 진행합니다.

롱기스트 런은 현대차가 2016년부터 시작한 고객 참여형 사회공헌 캠페인으로, 누적 참가자는 15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참가자가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해 달리기와 친환경 미션 등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지난해부터 코로나19 여파에 비대면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 미래에셋운용, 연금펀드 수탁고 국내 첫 10조원 달성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전체 연금펀드 수탁고가 국내에서 처음으로 10조원을 돌파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1일 기준 개인연금 펀드는 4조2,000억원, 퇴직연금 펀드는 5조9,000억원으로 전체 연금펀드 수탁고가 10조1,000억원을 넘어섰습니다.

이는 연금펀드 수탁고 운용사 중 가운데 가장 큰 규모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