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현대바이오, 동물실험 효과 코로나 치료제 국제학술지에 外

  • 3년 전
[비즈&] 현대바이오, 동물실험 효과 코로나 치료제 국제학술지에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현대바이오, 동물실험 효과 코로나 치료제 국제학술지에

현대바이오는 코로나19 경구치료제 후보물질이 동물실험에서 항바이러스제의 가능성을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연구 결과는 SCI급 국제 약학전문 학술지 파마슈티컬즈 특집호에 게재됐고, 실험 결과를 바탕으로 국내외 임상시험계획을 제출할 계획입니다.

▶ 대웅제약 신약 FDA 전신피부경화증 희귀의약품 지정

대웅제약은 섬유증 신약후보 물질이 미국 식품의약국에서 전신피부경화증 희귀의약품으로 지정됐다고 밝혔습니다.

FDA에서 희귀의약품으로 지정되면 허가 심사비 면제, 우선심사 신청권, 승인 시 7년간 독점권 인정 등 혜택이 주어집니다.

▶ SK바이오 코로나백신 개발비 2천억원 추가 지원받아

SK바이오사이언스는 미국 워싱턴대학 항원디자인연구소와 공동 개발한 코로나19 백신후보 물질 연구개발비로 최대 1억7,340만달러, 우리돈 2천억원을 국제민간기구 CEPI(세피)에서 추가 지원받는다고 밝혔습니다.

추가 확보 자금으로는 다국가 임상 3상 수행·인허가, 연간 수억 회분 규모의 상업공정 개발, 변이주에 대한 추가 연구개발 등에 활용할 예정입니다.

▶ GS리테일·신한은행, 금융 특화 편의점 구축

GS리테일과 신한은행이 오늘(24일) 서울 역삼동 GS리테일 본사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금융업무에 특화한 편의점 구축에 나섭니다.

양사는 기존 GS25 점포에 온라인으로 금융업무를 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할 예정인데 금융업무 사각지대에 있는 외진 지역이나 도서 지역 점포가 우선 대상입니다.

▶ KB증권, 다음 달부터 IRP 수수료 전액 면제

KB증권은 다음 달 중순부터 개인형퇴직연금 수수료를 전액 면제하는 혜택을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모든 비대면 고객을 대상으로 연말정산 세액공제 등을 위해 납입한 개인 부담금과 회사가 지급하는 퇴직금에 대해 전액 수수료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